CU는 고물가가 이어지면서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행사와 서비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매일 오전·오후 7~9시 진행하는 행사상품 즉시할인 행사 '친구(79)타임'은 행사 상품액의 매출액이 전월 대비 27.3% 오르며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친구타임은 과일, 간편식, 주류, 안주 등 행사 상품 50여 종을 지정 방식으로 결제 시 현장에서 30%를 즉시 할인해주는 행사다. 오전·오후 행사 상품을 다르게 배치해 고객의 생활 리듬에도 맞췄다.
큰 폭의 할인율과 해당 시간대 수요 높은 상품을 선별하면서 이달(1~12일) 행사 상품들의 매출액은 전월 대비 27.3% 올랐다.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주류 41.5%, 간편식사 34.7%, 과일 22.1%, 안주류 18.9%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친구타임 스탬프 응모자도 크게 늘어났다. 행사 상품 10회 구매 시 금액권을 지급하는 스탬프 이벤트 참여율은 지난해 8월 진행된 스탬프 행사보다 20% 가량 높아졌다.
CU의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매월 1000~4000원에 온오프라인에서 정해진 횟수만큼 할인 받을 수 있는 구독 쿠폰 서비스의 인기는 폭발적이다. 이달 구독 쿠폰의 전체 이용자와 사용량은 전년보다 각각 336%, 397% 늘어났다. 최근 외식 물가가 급격히 오른 영향으로 도시락 191.1%, 김밥 86.4%, 컵라면 54.7% 등 식사류 구독 쿠폰을 중심으로 사용량이 크게 올랐다.
높은 할인율의 구독 쿠폰을 구매하기 위한 경쟁도 치열하다. 지난 8일 특별 판매한 다이어트, BEST 인기상품 구독 쿠폰(50% 할인)은 준비 수량 1000개가 단 하루 만에 완판됐다.
이 밖에 유통기한 임박 상품을 최대 7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그린세이브'의 이달 매출도 전년 동기 19.2% 오르는 등 소비자들 사이에서 짠물 소비가 활성화되고 있다.
연정욱 BGF리테일마케팅실장은 "인플레이션의 영향으로 물가 부담이 높아진 고객들의 알뜰 쇼핑을 돕기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적극적으로 행사와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타임세일을 중심으로 소비자 반응과 선호 상품을 면밀하게 분석해 더 큰 혜택을 드릴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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