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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경영

코리아센터, 다나와 합병…이커머스 전문社 입지 다진다

연 매출 5000억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 탈바꿈

 

코리아센터가 국내 1위 가격비교검색쇼핑 플랫폼 '다나와'와 합병하며 이커머스 전문기업으로서 입지를 더욱 다진다.

 

합병이 끝나면 총 거래액(GMV) 13조원,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 2000만명 이상, 연간 매출 약 5000억원의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 기업이 탄생하게 된다.

 

코리아센터는 지난 16일 이사회를 열어 다나와와 합병하는 안건을 의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코리아센터는 오는 10월19일 주주총회 승인을 거쳐 올해 말까지 합병을 끝낼 계획이다.

 

코리아센터 보통주 1주당 다나와 보통주 0.3066165주를 교부할 예정으로 양사의 보통주에 대한 기준주가를 합병가액으로 해 합병비율을 산출했다. 합병기일은 11월30일, 합병 신주는 12월16일 상장 예정이다.

 

이번 양사 합병은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이커머스 시장 내 생태계 주도를 위한 양사의 사업 경쟁력 강화 및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추진했다.

 

두 회사 간 합병 시너지는 ▲데이터 커머스 경쟁력 강화 및 이커머스 데이터 통합·분석 플랫폼 구축 ▲이커머스 솔루션의 매출 극대화 및 고객 기반 강화 ▲크로스보더 커머스 상품소싱 정교화 및 서비스 확대 ▲인수합병(M&A)을 통한 성장 가속화 등이다.

 

최근 양사 시가총액 합산 기준으로 합병법인의 시가총액은 9145억원, 유동주식 규모는 2658억원에 달할 전망이다.

 

코리아센터 김기록 대표는 "이번 합병으로 양사가 보유한 플랫폼과 솔루션들이 더 큰 시너지 효과와 경쟁력을 확보하게 될 것"이라며 "합병법인은 이커머스 통합 DB 구축을 통해 데이터로 시장 참여자들을 연결하는 '커머스 데이터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오픈마켓·쇼핑몰과 경쟁관계가 아닌 상호협력·보완관계로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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