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신세계, 광주에 '스타필드'와 '국내 최대 랜드마크 백화점' 만든다

신세계가 17일 공개한 광주광역시에 세워질 예정인 스타필드 광주(가칭)의 전경. /신세계그룹

광주광역시에 초대형 복합쇼핑몰 '스타필드'가 들어오는 동시에 신세계백화점 광주신세계점이 국내 최고 랜드마크 백화점으로 리뉴얼될 예정이다.

 

신세계그룹은 광주 지역 스타필드 및 백화점 개발 계획을 17일 발표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는 계획 단계이며, 개점 목표년도는 정해지지 않았다.

 

체류형 정통복합쇼핑몰 '스타필드 광주(가칭)'는 광주 외곽 어등산 관광단지를 최우선 후보지로 정했다.

 

해당 부지는 넓은 규모로 주차 공간 등 부대 시설을 마련하기에 적절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타필드는 300여 개 이상의 다양한 브랜드와 도심형 워터파크, 체험형 스포츠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 기존 광주신세계를 '국내 최고의 랜드마크 백화점'으로 리뉴얼한다. 광주신세계점 점포 인근 부지를 활용할 가능성이 높다

 

'광주신세계 Art & Culture Park(아트 앤 컬처 파크)'는 강남점의 '고품격', 센텀시티점의 '매머드급 규모', 대전점의 '복합문화예술공간' 등 전국 각지 지역1번점 매장의 장점들을 결합한 미래형 프리미엄 백화점을 지향한다.

 

'스타필드 광주'와 '광주신세계 아트 앤 컬처 파크'의 동시 개발 추진은 서로 시너지를 내며 고용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소비자 후생 증대 등 광주, 호남 지역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타필드는 하남·고양·안성에 이어 광주에도 현지 법인을 세운다. 지역민 우선 채용으로 3만 여명의 직간접 고용을 창출하고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브랜드 입점, 전통시장 지원 상생 프로젝트 등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광주신세계 아트 앤 컬처 파크는 2만5000여 명에 달하는 직간접 고용을 창출하고 지역 우수 인재 인턴십, 지역 대학 산학협력 등 지역 인재 양성에 앞장선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