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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기술연구원, 다산콜재단과 손잡고 AI 기반 상담 서비스 혁신

서울기술연구원 CI./ 서울기술연구원

서울기술연구원은 오는 19일 인공지능(AI) 기반의 상담 서비스 혁신으로 시민 불편을 해소하고자 서울시 다산콜재단과 업무협약을 맺는다고 17일 밝혔다.

 

업무협약 내용은 ▲AI 컨택센터 전환을 위한 중장기 전략 수립 및 상담 서비스 혁신방안 발굴 ▲AI 기반 상담서비스, 응답시스템 구축 방안 마련을 목표로 한 상호 협력 ▲인공지능 기술 적용 상담 서비스 개발과 현장 실증을 위한 공동 협력 ▲빈도 높은 단순·반복 현장민원 AI 자동화 서비스 방안 마련 등을 골자로 한다.

 

다산콜재단은 이번 협약의 결과로 단순·반복 상담은 인공지능이 처리하고 상담사는 심층적인 문제 해결에 집중하는 역할분담 체계를 구축, 상담품질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이재 다산콜재단 이사장은 "지난 15년간 어려울 때마다 서울시민의 곁을 지켜온 재단의 방대한 데이터와 노하우가 스마트 도시 서울을 선도하는 서울기술연구원의 우수한 기술력을 만나 빅데이터 활용의 무한한 가능성이 열렸다"며 "기술과 사람이 동행하는 새로운 디지털 민원행정을 통해 시정 발전과 시민 행복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다산콜의 최초 제안자이기도 한 임성은 서울기술연구원 원장은 "이미 구축된 데이터베이스의 토대 위에 AI챗봇 등 인공지능에 기반한 스마트한 상담 서비스가 이뤄질 것"이라며 "향후 기술을 통한 행정혁신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