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인공지능(AI)전환에 힘을 쏟는다.
신한카드는 2018년 AI 상담 도입 이후 처음으로 '챗봇 상담'에 'AI 컨택센터'까지 지난 7월 한달 동안 고객이 약 370만건의 AI 솔루션 서비스를 이용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초부터 지난 7월말까지 AI 이용건수는 총 1660만건이다. 지난해 동안의 이용 건수(1040만건)를 뛰어 넘었다.
챗봇 서비스 경우 지난달 한달간 이용 고객과 인당 상담 건수가 2020년 12월 대비 각각 60%, 32% 증가했다. 4060세대의 이용 비중 역시 2021년 12월 대비 2022년 7월 현재 16% 증가했다.
챗봇 상담은 이용자의 질문에 대응하는 능력을 확대했다는 의견이다. 이어 이용 상품에 따른 개인화 질의·응답이 가능하다. 질문 추천이나 질문 자동완성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의 챗봇 서비스와 AI 컨택센터를 통해 고객에게 보다 차별화된 디지털 생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발맞춰 AI 기반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디지털 금융을 더욱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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