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재계

효성, '신기업가정신' 위한 친환경 캠페인 실시

효성첨단소재와 효성화학이 '신기업가정신' 실천에 나섰다.

 

양사는 다음달 초까지 '친환경, 금상첨화'와 '제로 웨이스트 데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신기업가정신은 이윤 창출 뿐 아니라 사회적 문제 해결에 동참하겠다는 새로운 기업 철학이다. 지난 5월 대한상공회의소 주도로 신기업가정신협의회(ERT)를 출범하고 참여 기업들이 동참하기로 한 상태다.

 

'친환경, 금상첨화' 챌린지는 첨단소재, 화학이 함께하여 더욱 좋다라는 의미로, 다음달 초까지 '대나무칫솔 사용하여 플라스틱 줄이기', 모니터 해상도와 밝기를 낮추고 스팸메일을 차단하는 '디지털 탄소 발자국 줄이기', '장바구니 사용으로 플라스틱 줄이기' 등 과제를 임직원들이 동참하는 내용이다. 임직원 모두에 대나무 칫솔과 장바구니를 제공하고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로 웨이스트 데이는 ERT 공동 챌린지 일환으로 UN이 지정한 '푸른 하늘의 날'인 9월 7일에 지정됐다. '아나바다'와 '잔반 없는 날'을 진행하게 된다.

 

아울러 양사는 지방으로 휴가를 떠나 환경보호활동을 실천하는 '지역살리고, 환경살리고' ERT공동챌린지에도 임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이건종 효성첨단소재 및 효성화학 대표이사는 "임직원들과 함께하는 작은 노력들이 모여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ESG 경영에 매진해 신기업가정신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