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비스포크 홈으로 세계 최대 빌트인 가전 시장 유럽 공략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다음달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2022에 비스포크 홈 라인업을 대거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2020년 처음 북유럽에 비스포크 냉장고를 도입한 바 있다. 지난해 에어드레서와 전자레인지에 이어 올해에는 인덕션과 식기세척기, 오븐 등으로 구성한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와 세탁건조기, 청소기까지 출시했다. 하반기부터는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와 인버터모터에 20년 무상 보증을 적용하며 서비스도 강화했다.
이에 따라 현재 20개 이상 국가에서 다양한 비스포크 라인업을 판매하며 올 상반기 판매량을 전년 동기 대비 6배 이상 성장시키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3분기 영국과 프랑스, 이탈리아 등 주요 국가에 비스포크 오븐을 출시하며 키친 패키지 확대도 이어간다. 빌트인 선호도가 높은 현지 시장을 겨냥해 색상과 소재를 선택할 수 있고 빌트인 룩 디자인도 적용했다. '오토 오픈 도어'를 비롯해 'AI 프로 쿠킹'과 '듀얼 쿡 스팀', '스마트싱스 쿠킹' 등 다양한 편의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도 유럽에 처음 공개하고 12월 출시할 예정이다. 냉장고는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고급감과 내구성을 높였으며, '블랙 메탈 쿨링'과 '오토 오픈 도어' 등 차별화된 기술로 성능도 높였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비스포크 홈은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할 수 있는 맞춤형 디자인과 기능으로 유럽 가전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며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과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를 필두로 현지 소비자들에게 한층 폭넓은 주방 경험을 전하며 시장 내 영향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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