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수어 상담 서비스를 매장 전체로 확대한다.
삼성전자는 24일부터 온오프라인 매장에 수어상담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서비스는 제품 정보뿐 아니라 주요 기능 시연과 구매 상담 등 과정에서 전문 상담사 '디테일러'와 수어 통역사간 3자간 화상 상담을 통해 제공된다. 제품 외관과 시연 모습을 실시간으로 수어로 안내 받을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생생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삼성디지털프라자 뿐 아니라 삼성닷컴 매장 상담예약 페이지, 삼성 VR 스토어 등에서 사전 예약만 하면 이용 가능하다. 수어 가이드 영상도 배포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경기도 농아인협회와 위탁계약을 통해 서비스를 구성했다.공인 자격을 갖춘 전담 통역사가 전문적인 수어 상담 서비스에 참여한다.
전자 업계에서 판매와 서비스, 설치 등 전 영역에서 수어 통역 상담을 제공하는 것은 삼성전자가 처음이다. 앞서 삼성전자 서비스와 삼성전자 로지텍은 지난 3월부터 수어상담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현정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더 많은 고객들이 언어와 이동의 불편 없이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을 어디서나 편리하게 상담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수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제품 자체뿐만 아니라 제품의 유통 과정에서도 고객 접근성을 높이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국내 업계 최초로 도입한 비대면 화상 상담 서비스 'e-디테일러'로도 호응을 얻고 있다. 월 평균 상담건수가 전년 대비 130%, 판매 건수도 270% 증가했다. 서비스 매장도 109개로 확대한 상태다. 멀리 떨어져있는 부모님이나 예비 부부가 함께 접속해 상담하는 다자간 상담서비스에 호평이 이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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