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마켓컬리, 전화번호만 있으면 추석선물 보내기 끝

컬리는 다음달 9일까지 '2022 추석 선물 특선' 기획전을 연다.

 

이번 행사는 전화번호만 알아도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모바일 선물하기' 상품 1600여개가 마련됐다.

 

편리하게 추석상을 차릴 수 있는 '강남면옥' 갈비탕&갈비찜 세트부터 건강을 전하는 '삼다원' 등 각종 홍삼 ·인삼 제품, 영국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인 '몰튼브라운' 바디 케어 세트까지 다양하게 구색을 갖췄다.

 

선물하기 서비스는 주소를 모르더라도 이름과 휴대폰 번호만 입력하면 카카오톡 또는 문자를 통해 선물과 감사 메시지를 함께 보낼 수 있다.

 

수령자가 본인의 배송지 정보를 입력하면 택배 배송을 통해 선물이 전달된다. 모바일 앱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지난 8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진행한 추석 얼리버드 기획전을 분석한 결과,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인 카테고리는 건강기능식품 군이었다.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에서 상대방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비타민, 밀크씨슬, 오메가3 등이 전체 판매량 중 약 32%를 차지했다.

 

포장이 깔끔해 선물하기 좋은 뷰티 카테고리 제품들도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영국 향수 브랜드로 잘 알려진 '조 말론 런던' 코롱,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 '설화수' 스킨케어 세트, LG생활건강의 '숨37' 에센스 세트가 인기였다. 마켓컬리는 오랜만의 대면 명절을 맞아 프리미엄 이미지와 실용성을 동시에 잡을 수 있어 뷰티 상품들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분석했다.

 

이밖에 허니듀 멜론, 망고, 샤인머스캣 등 명절 인기 과일과 한우, 한돈 판매도 꾸준히 이어졌다. 특히 마켓컬리 선물세트 브랜드인 '소호好담'에서 준비한 '태우 1+ 한우 실속 모둠세트'는 다양한 조리 목적에 맞춰 부위를 선별한 한우를 담았다. 전용 부직포 가방도 함께 제공돼 선물하기에 제격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