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은 캠페인 영상 '디어 마이 히어로(나의 영웅에게)'가 2022 부산국제광고제에서 '올해의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디어 마이 히어로' 영상은 '올해의 그랑프리'와 함께 ▲PR 부문 ▲아웃도어 앰비언트 부문 ▲아웃도어 운송수단 부문 등 총 3개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그랑프리'는 그랑프리를 받은 총 15개 수상작 가운데 심사위원들의 토론과 투표를 거쳐 결정되는 대상 중의 대상을 의미한다.
'디어 마이 히어로' 영상은 공익광고 헬스케어 부문에서 대상에 해당하는 그랑프리로 선정됐다. 공익광고 부문은 환경보호, 인권 신장, 교육 및 보건 향상과 같은 인류의 행복 및 사회적 책임에 바탕을 둔 영상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지난해 12월 현대차그룹 유튜브 채널에서 처음 공개된 '디어 마이 히어로'는 주인공인 환경미화원이 기존 내연기관 청소트럭과 함께 업무를 수행하면서 겪는 고충을 보여준 뒤 이웃의 삶에 도움을 주는 수소 모빌리티의 사회적 활용에 대한 메시지를 담았다.
유튜브 누적 조회수 약 3750만회를 기록했고 댓글과 좋아요 등 약 12만 건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류의 삶을 더욱 쾌적하고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신기술 개발과 함께 진정성을 담은 기술의 사회적 활용을 소개하는 캠페인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어 마이 히어로'는 '2022 레드 닷 어워드 :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에서도 3개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3관왕을 차지했다. 3월에는 '2022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에서 디지털부문 '좋은광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