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 TV가 아시아에서 처음 열리는 글로벌 아트페어에서도 예술을 보여준다.
LG전자는 9월 2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프리즈 서울 2022'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따.
프리즈는 세계 3대 아트페어로, 이번 행사는 아시아 처음으로 서울에서 개최된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5월 프리즈 뉴욕에서도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TV를 활용한 다양한 작품을 소개한 바 있다.
LG전자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R로 현대 미술의 거장 아니쉬 카푸어의 색에 관한 탐구를 표현한 미디어아트를 소개한다. 지난 6월 스위스에서 열린 아트바젤에서 처음 선보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의 화면을 말고 펼치는 움직임에 따라 역동적인 색상의 변화를 표현하며 TV가 작품을 상영하는 기능적 역할을 뛰어넘어 예술의 일부가 되는 LG 올레드 TV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관람객들은 아니쉬 카푸어의 미디어아트를 담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R를 구매할 수 있다. 별도 제작된 리모컨의 전용 버튼을 누르면 미디어아트를 바로 감상할 수 있다. 제품 본체 외관에는 작가의 서명과 고유 번호를 각인해 예술적 소장가치도 높다.
LG전자는 비전통적인 재료와 혁신적인 기술로 조각작품을 제작해 미술계의큰 주목을 받고 있는 예술가 배리엑스볼(Barry X Ball)의 NFT 미디어아트 작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작품은 LG 올레드 TV를 통해 금속과 원석 고유의 질감을 가상 이미지로 구현한 작품으로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LG전자는 런던, 밀라노, 베니스, 뉴욕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 열리는 전시회에 참여해 세계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LG 올레드 TV를 통해 선보이는 올레드 아트 프로젝트를 지속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예술에 영감을 주고 아티스트가 선호하는 TV'라는 브랜드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있다.
LG전자 HE사업본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오혜원 상무는 "LG 올레드 TV를 활용한 아트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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