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 > 보도자료

더현대 서울 '벤치마킹 투어 프로그램' 인기에 연장 운영

더현대 서울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 모습. /현대백화점그룹

28일 더현대 서울이 지난 7월 중순부터 운영 중인 '벤치마킹 투어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며 오는 9월 말까지 모든 예약이 마감됐다고 밝혔다.

 

더현대 서울 벤치마킹 투어 프로그램은 현재 매주 월, 수, 토요일 오전 11시 진행 중이다. 예약제로 지난 24일 기준 더현대 서울 벤치마킹 투어 프로그램 누적 신청자 수는 500여 명에 달한다. 더현대 서울 직원이 직접 도슨트로 약 1시간가량 더현대 서울 내 주요 공간과 운영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현재 신청 가능한 모든 투어 프로그램이 마감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특히 주말에 참석을 원하는 고객들이 많아 프로그램 추가·확대에 대한 요구가 많다"고 설명했다. 실제 한 지방 고교에서 학생 단체투어 가능 여부에 대한 문의가 오기도 했다.

 

투어는 유통업계 최초로 시도한 공간들을 둘러보게 된다.

 

먼저 지상 3층에서 1층까지 약 12m 높이에서 떨어지는 2개의 인공 폭포와 수경 식재가 심어진 '워터폴 가든'을 비롯해 약 1000평에 달하는 실내 정원 '사운즈 포레스트', 2030세대 VIP 고객을 위한 전용 공간 'YPHAUS', 아마존웹서비스(AWS) 기반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언커먼스토어' 등을 방문한다.

 

또 누적 관람객 50만 명을 기록한 유통시설 최대 규모 아트스페이스 '알트원(ALT.1)' 등 차별화된 공간도 소개한다.

 

이번 벤치마킹 투어 프로그램은 지역 소상공인 등을 상대로 더현대 서울의 공간 활용 및 운영 방식, 마케팅 전략 등을 공유하는 등 상생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예를 들어 인테리어업계 관계자가 투어 신청을 할 경우 신청자의 특성에 맞게 관련 내용을 추가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더현대 서울은 당초 예정했던 운영 기간보다 연장해 오는 연말까지 벤치마킹 투어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고객들의 벤치마킹 투어 프로그램 확대 요청이 많아 프로그램 확대 여부에 대해서도 내부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