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미래 먹거리 발굴 차원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및 케어푸드 사업을 확대한다.
아워홈은 KB손해보험 자회사인 KB헬스케어와 공동으로 개발한 기업 전용 디지털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한 달간 진행한 결과, 참가자 전원 뚜렷한 건강 개선 효과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고 30일 밝혔다.
아워홈과 KB헬스케어는 지난 1월 디지털 헬스케어 및 케어푸드 사업 활성화 업무협약을 맺고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한 디지털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아워홈이 건강 식단 개발을 맡았으며, KB헬스케어는 건강 관리 앱 오케어(O-Care)를 통해 식단 및 운동과 생활방식을 기록, 관리하는 방식이다.
아워홈에 따르면 지난 7월 18일부터 4주간 KB손해보험 임직원 37명을 대상으로 건강 개선 효과 검증에 나선 결과, 참여자들은 체중과 체지방률이 각각 1~4.5kg, 0.9~2.7%, 체질량지수(BMI)가 0.3~1.5% 감소했다.
아워홈은 직장인 주요 대사증후군인 비만과 당뇨, 고혈압, 심혈관질환 관리 및 개선을 목적으로 저칼로리, 저염, 저당까지 3가지 기준을 적용한 식단을 구성했다. 이와 함께 아워홈 헬스케어팀 전담 임상영양사가 참여자 전원을 대상으로 사전 신체계측을 통한 맞춤형 식이 상담을 진행했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개인별 신체 변화 결과에 따른 피드백을 제공하고 추후 건강 관리를 위한 코칭을 실시했다.
향후 아워홈과 KB헬스케어는 프로그램 만족도 설문 결과와 효율성 등을 면밀히 검토해 기업 고객(구내식당)을 대상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및 케어푸드 사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KB손해보험, KB헬스케어와 업무협약 이후 디지털 헬스케어 및 케어푸드 사업 활성화를 위한 첫 발을 떼게 됐다"며 "건강 식단과 모바일 건강 관리 서비스의 병행 효과를 검증한 만큼, 디지털 헬스케어와 케어푸드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워홈은 헬스케어 3대 영역인 진단과 치료, 관리의 각 과정에서 식단과 식품을 통한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케어 솔루션을 바탕으로 건강상태와 선호 메뉴, 식습관, 생활습관 등을 고려한 개인맞춤형 식단 제안 프로그램을 선보일 방침이다. .
또 국내 65세 이상 인구가 20%에 달할 정도로 초고령화 사회에 진입한 만큼 향후 관련 시장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 케어푸드 사업 경쟁력도 확보한다. 케어푸드 사업 강화의 일환으로 지난 6월에는 디지털 치료제 개발 기업 로완과 시니어 대상 '디지털 케어푸드' 사업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고령화 대상 영양 정보를 수집하고 개인별 건강 상태, 식습관 등을 고려한 맞춤 식단을 설계해 디지털과 결합한 케어푸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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