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서울특별시 행정사무의 민간위탁 관리지침'(이하 '지침') 전면 개정사항을 포함해 민간위탁 업무 추진에 필요한 핵심 내용을 담은 책자를 펴냈다고 30일 밝혔다.
금번 지침은 ▲민간위탁 개요 ▲민간위탁 대상 사무 및 유형 ▲민간위탁 추진절자 ▲민간위탁 사무관리 ▲주요 질의 및 답변 ▲감사 등 지적사례로 구성됐다.
시는 그간 집중적으로 제기돼 온 부정채용 재발을 방지하고자 지침에 수탁기관 채용 공정성 확보방안을 반영했고, 중장기 성과계획 수립을 의무화해 민간위탁 사무의 책임성·효율성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주관부서와 수탁기관에서 자주 하는 질문을 질의·답변으로 엮어 지침의 이해도 향상을 도모하고, 대표적인 감사 지적 사항을 실어 위반 사례 재발을 방지하고자 했다고 시는 덧붙였다.
지침은 서울시 전자책 홈페이지에서 열람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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