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디저트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베이커리 관련 선물세트가 인기 추석 선물로 급부상했다.
31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1~6월) 온라인 베이커리 선물세트 16종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반기 신세계푸드의 온라인 베이커리 전체 매출이 61% 늘어난 것에 비하면 선물세트의 매출 신장율은 약 1.8배 높은 수치다.
베이커리 선물세트의 성장세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홈디저트, 홈카페 문화가 일상 속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집에서 커피나 차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를 선물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또한 지속적인 물가 상승으로 고가의 선물세트를 구입하기에는 부담스러운 반면 베이커리 선물세트는 1만원부터 7만원의 가격대에 따라 세련된 감각을 전할 수 있는 품목이 다양한 것도 인기의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또 온라인 베이커리 선물세트를 모바일 주문 방식으로 구매하면 받는 사람이 원하는 날짜와 장소에서 제품을 수령할 수 있어 편의성 면에서도 만족도가 높다.
신세계푸드는 향후 온라인 베이커리 선물세트를 찾는 소비자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이번 추석을 맞아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대표적으로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의 인기 디저트를 모아 구성한 '유니버스 시그니처 기프트 세트'와 '유니버스 디저트 셀렉션 세트'가 있다.
'유니버스 시그니처 기프트 세트'는 은은한 시트러스 향과 고메 버터의 절묘한 조화를 느낄 수 있는 마들렌 6개, 오랜 숙성 반죽으로 구워 낸 강렬한 버터 풍미의 클래식 휘낭시에 6입 등 12개로 구성됐다. '유니버스 디저트 셀렉션 세트'는 마들렌, 휘낭시에 외에 부드러운 식감의 쿠키 2종과 견과류가 듬뿍 들어간 미니 사이즈의 넛큐브 등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들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18세기 조선시대에 먹던 카스텔라의 맛을 정통의 레시피로 구현한 이색 디저트 '가수저라'도 추석 선물세트로 출시했다.
'가수저라'는 달걀의 노른자와 흰자를 따로 분리해 반죽한 뒤 오랜 시간 직화로 가열하는 전통 가마방식으로 빵을 구워내 진한 빛깔과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추석 명절을 앞두고 구매 시 고급스러운 민화 디자인이 그려진 별도의 선물용 쇼핑백이 함께 제공된다.
신세계푸드의 온라인 베이커리 선물세트는 카카오 선물하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SSG닷컴, G마켓 등 다양한 온라인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도 추석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던킨 추석 선물세트는 연휴 기간 동안 가족들이 함께 모여 홈카페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캡슐커피 틴케이스, 드립커피 틴케이스, 티트라 티 선물세트, 필드쨈 선물세트, 도넛 선물팩 등 총 5종으로 풍성하게 준비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추석 선물세트 출시를 기념해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9월 3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전예약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픽업 기간은 9월 4일부터 12일까지로 전국 던킨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도넛 선물팩'의 경우 9월 8일부터 12일까지 던킨 스테디셀러 '페이머스 글레이즈' 9개입 도넛팩을 9900원에 구매 가능하며, '페이머스 글레이즈드', '소금 우유 도넛' 등 던킨 베스트셀러 제품 총 9개로 구성된 도넛 팩은 1만2900원에 만날 수 있다.
/신원선기자 tree6834@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