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SBA)은 국내 뷰티테크 스타트업의 바르셀로나 현지 기술·서비스 실증을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공모 등을 통해 선정된 3개 스타트업이 150개 이상의 브랜드가 입점한 바르셀로나 최대 쇼핑몰인 '웨스트필드 글로리아스'에 진출한다. 9월부터 11월까지 전시·시연 등을 통해 기술과 서비스 실증에 나서게 된다.
'웨스트필드 글로리아스'는 바르셀로나 도시계획의 일부로 만들어진 대형 광장에 자리한 쇼핑몰이다. 의류 패션 등 150개 이상의 브랜드 매장과 레스토랑, 영화관이 입점해있다.
SBA는 세계적인 관광도시인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국내 스타트업의 혁신제품을 선보이는 시험대이자 유럽 진출의 교두보로 삼기 위해 지난해부터 '해외 실증 테스트베드(PoC·Proof of Concept)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PoC는 기존 시장에 신기술을 도입하기 전 검증하는 단계를 말한다.
SBA는 작년 한국무역협회(KITA)와 함께 3D 디스플레이, 모바일 스탬프 등 12개 기술 스타트업의 기술실증을 지원한 데 이어, 올해는 K뷰티의 기술력 수출에 집중하기 위해 '뷰티테크' 기술의 진출에 주력하기로 했다.
이번에 선정된 3개 기업은 ▲AI 피부 분석 솔루션 기업인 룰루랩(루미니 키오스크 V2) ▲메디컬 홈뷰티 솔루션 기업인 레지에나 ▲두피·탈모 분석을 통해 맞춤형 제품을 제안하는 ICT 솔루션 기업인 비컨이다.
SBA는 이들 기업이 해외에서 기술과 서비스 실증을 할 수 있도록 맞춤 컨설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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