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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CJ웰케어, 'BYO 유산균'누적 매출 2500억원 돌파…기능성 균주 연구개발 집중

CJ웰케어 유산균

CJ웰케어가 장 유산균을 앞세워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고 있다.

 

31일 CJ웰케어에 따르면 'BYO 유산균(바이오)'은 출시 후 누적 매출 2500억원을 돌파했다. 특히 'BYO 유산균'의 대표 제품인 'BYO 피부유산균'은 단일 제품으로만 누적 매출 1000억원, 누적 판매량은 총 2억만 포를 넘어섰다.

 

CJ웰케어는 2013년 CJ 유산균 연구소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BYO 피부유산균'을 시작으로 유산균 시장에 진출했다. 'BYO 피부유산균'는 국내 1위 피부 면역 유산균 제품으로 국내 개발 균주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피부 기능성 개별 인정을 받았다.

 

지난해 9월에는 온 가족이 함께 장과 피부 건강을 한 번에 챙기고 수 있는 'BYO 유산균 스킨플러스'를 선보였으며, 올 초에는 다이어트 유산균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향후 차별화된 R&D 역량을 기반으로 신규 기능성이 기대되는 균주에 대한 연구개발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BYO 유산균'은 위산과 유사한 산도(pH)에서 발견한 식물성 유산균으로 위산을 견디고 장 끝까지 살아남는 강한 생명력을 갖는다. 이를 위해 CJ유산균 연구소는 유산균에 보호막을 만들어 한 층 생명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4중 코팅 기술'을 개발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에서 34개의 특허를 받았다. 그리고 이러한 점이 꾸준한 인기 비결로 꼽힌다.

 

자사몰 '마이웰케어'를 통한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고객 소통도 강화하고 있다.

 

'마이웰케어'에서는 닥터뉴트리, BYO유산균, 리턴업, 이너비, 팻다운, 한뿌리 등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기초영양뿐 아니라 눈, 간, 뼈, 노화 등 특정 건강 고민을 집중 관리할 수 있도록 성분·기능별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점점 세분화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어린이부터 액티브시니어까지 연령이나 성별에 맞는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CJ웰케어 관계자는 "'BYO 유산균'은 오랜 시간 제품력을 인정 받아 왔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고기능성 프리미엄 유산균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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