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가 다양한 가격대의 선물세트를 마련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올해는 가치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친환경 선물세트와 건강관련 추석선물세트도 인기를 끌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환경을 생각한 270여종의 추석 선물세트로 소비자 마음 사로잡기에 나섰다.
먼저 100% 종이 패키지로 만든 '세이브 어쓰 초이스(Save Earth Choice)' 선물세트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해당 선물세트는 트레이와 쇼핑백까지 모두 종이로만 만든 '올 페이퍼(All Paper) 패키지' 제품이다. 지속가능성(ESG) 관점에서 기획됐으며, 스팸이 포함된 복합세트 3종, 백설 참기름·식용유 등이 들어간 유세트 3종 등 총 6종이다.
플라스틱 사용을 줄인 제품도 확대했다. 캔 겉면에 로고 등이 새겨진 비닐 라벨을 없앤 스팸 라벨프리 선물세트와 플라스틱 트레이를 사용하지 않은 CJ 명가김 선물세트를 처음으로 내놓았다.
또한 모든 선물세트에서 스팸 플라스틱 캡을 없앴고, 햇반 생산 후 남은 플라스틱을 활용한 트레이 사용 비중도 더 높였다. 이 같은 노력을 통해 총 300여톤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였다.
주류업계는 프리미엄 주류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추석을 맞이해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할 슈퍼 프리미엄 증류소주 '진로 1924 헤리티지'를 추천한다.
진로 1924 헤리티지는 하이트진로의 98년 역사와 전통성을 담은 제품으로 원료부터 차별화했다. 비옥한 토지와 깨끗한 물로 재배해 임금에게 진상하던 국내 최고 품질의 임금님표 이천쌀만 100% 사용했다.
국내 최고 수준의 양조 기술력으로 최상의 맛을 구현했으며, 총 3번의 증류를 거쳐 최고 순도의 정수만을 담아냈다. 매 증류과정에서 향이 강한 초기와 잡미가 강한 말미의 원액은 과감히 버리고 향이 깊은 중간층 원액만을 사용해 최고의 풍미를 살렸다. 30도의 알코올 도수가 느껴지지 않는 부드러운 목넘김과 깨끗한 향이 특징이다.
패키지는 2014년 출시한 하이트진로 90주년 기념주를 모티브로 했다. 황금 두꺼비로 한국 소주의 전통성 살리고 현대적 감각의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제작했다. 용량은 700ml이다. 진로 1924 헤리티지 선물세트는 제품 1병과 잔 2개로 구성돼 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의 고객맞춤형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가 추석을 맞아 근육 건강과 장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토털 케어 셀렉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단독 상품으로 출시된 토털 케어 셀렉스 선물세트는 근육건강을 위한 코어프로틴 락토프리와 장건강을 위한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로 구성되어 있다.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는 특히 중장년의 근육건강을 위해 분리유청단백질(WPI)을 사용했다. 단백질 순도는 90%에 달할 정도로 높고 체내 흡수 속도도 빠르다. 유당이 없어 유제품 섭취에 민감한 경우에도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하는 건강기능식품 소재 '구아검가수분해물'로 만든 국내 유일 4중 복합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토털 케어 셀렉스 선물세트는 근육건강과 장건강을 동시에 편하게 챙길 수 있도록 구성한 상품이다. 소중한 분의 건강을 생각하는 마음을 토탈 케어 셀렉스 선물세트에 담아 전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가 1945년 출시한 '백화수복'은 오늘날까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100% 국산 쌀의 외피를 30% 정도 도정 후 사용하고, 저온 발효 공법과 숙성방법으로 청주 특유의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며, 알코올 도수는 13도이다.
우리 민족의 정성된 마음을 담아내기 위해 라벨은 동양적인 붓글씨체를 사용하고 라벨과 캡(병뚜껑)에도 금색을 적용해 고급스러움과 우리나라 대표 차례주의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백화수복은 조상님들에게 올리는 제례용 또는 명절 선물용으로 안성 맞춤이며, 따뜻하게 데워 마셔도 좋아 찬 바람이 부는 계절에 야외에서 음용하기도 좋다.
차례 또는 선물용 '백화수복'은 제품 용량이 700㎖, 1.8ℓ의 두 종류로 이뤄졌으며, 할인점, 편의점 등 다양한 곳에서 구입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78년 전통의 백화수복은 조상들이 사용하던 대로 엄선된 쌀로 정성껏 빚어 만든 청주 제품"이라며 "1만원대 전후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오랜만에 모인 가족들과 함께 차례를 지내고 음복하기 좋은 술"이라고 말했다.
골든블루는 국내 위스키 판매량 넘버원 브랜드 '골든블루'와 글로벌 골프 브랜드 '테일러메이드'가 협업한 한정판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골든블루는 최근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에서 골프 인기가 증가함에 따라 글로벌 골프 브랜드 테일러메이드와 콜라보(협업)를 통해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하게 됐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골든블루 다이아몬드'와 '골든블루 20년 서미트' 2종으로 가심비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제작됐다.
'골든블루 다이아몬드' 선물세트는 450ml '골든블루 다이아몬드' 위스키 1병과 테일러메이드 골프공 2개, '골든블루 20년 서미트'는 '골든블루 20년 서미트' 위스키 1병과 테일러메이드 골프공 3개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혁신과 도전을 상징하는 오렌지 컬러, 신뢰와 명품의 이미지를 나타내는 다크 네이비 컬러를 '골든블루 다이아몬드'와 '골든블루 20년 서미트' 선물세트 케이스에 각각 적용해 브랜드 철학을 표현함과 동시에 고급스러움을 한층 높였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는 추석을 앞두고 한우불고기버거 라인업을 강화했다. 불고기를 활용한 신제품 2종을 출시한 것.
기존 한우불고기버거를 더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우 패티 2장으로 구성한 '더블 한우불고기버거'와 양송이 버섯 원물 약 40%와 트러플 오일을 함유한 크림소스를 가미한 '한우 트러플머쉬룸버거'다.
한우 신제품 2종은 기존 한우불고기버거와 클래식치즈버거 메뉴에 적용되는 저온 12시간 발효한 통밀 효모를 사용한 브리오쉬 번을 기본 번을 사용하고 국내산 한우를 패티 원료로 한 제품 특성을 위해 한우협회 인증 마크인 '한우 불 도장'을 번에 각인해 특별함을 더 했다.
이와 함께 롯데리아는 업계 유일 메뉴인 한우불고기버거 신제품의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8월부터 한우 트러플머쉬룸버거를 점심 메뉴 프로모션인 '든든점심' 품목으로 추가 운영하고 있으며, 이로써 기존 8종에서 9종으로 구성 메뉴를 늘리며 고객 혜택도 강화하고 있다.
롯데제과가 인기 아이스크림 '월드콘'의 업그레이드를 추진, 소비자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리뉴얼한 월드콘은 우유 함량과 바닐라 향이 기존대비 2배 가량 높아져 고소한 우유 풍미와 달콤한 바닐라 향을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다.
롯데제과는 바닐라향을 친환경 레인포레스트 얼라이언스(RA) 인증 받은 제품을 사용하여 친환경의 의미를 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RA는 자연환경과 농업 공동체 보호에 기여하는 농장 및 원료에 부여하는 친환경 글로벌 인증이다.
또 패키지 디자인도 변화를 주었다. 빨강에 파랑 색상, 별 문양 등 월드콘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전통적인 요소들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우유 함량 증대 문구 및 RA인증 마크 등의 디자인 요소를 가미해 시각적으로 도드라지게 설계했다.
월드콘이 우리나라 대표급 아이스크림이 된 것은 출시부터 현재까지 변함없이 추구하는 풍미와 디자인 등 품질이 빼어나기 때문이다.
월드콘은 1986년 시판 당시부터 크기와 가격 면에서 경쟁 제품과 비교가 안될 정도로 철저한 차별화 전략을 실시해 왔다. 당시 콘 아이스크림 제품들과 비교해 육안으로 차이를 느낄 정도로 크기를 키웠고, 맛과 향, 감촉에 있어도 부드러움을 극대화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