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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대 넘은 냉장 혁신, 딤채 28년 1000만대 생산 돌파…위니아 '감사 대축제'

딤채가 1000만대를 돌파했다. 위니아도 축제를 시작한다.

 

위니아는 9월 한달간 '천만 딤채 감사 대축제'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보상 판매와 사은품을 증정하는 내용이다.

 

위니아는 딤채가 최근 1000만대 생산을 돌파한 것을 기념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김장철을 앞두고 그동안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함이다.

 

딤채는 1995년 처음 출시됐다. 정온 능력을 높여 김치를 묻는 것과 같이 장기 보관할 수 있도록 한 제품으로, 김치 냉장고 보급을 주도하며 대명사처럼 불리기도 했다.

 

딤채는 최근 들어 김장을 하는 가구가 줄어드는 상황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지키며 위니아의 간판 상품으로 자리를 지키고 있다. MZ세대에서는 김치 뿐 아니라 술이나 신선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하는 용도로도 각광받으며, 신형 제품에는 과일주&과일청 숙성과 밀키트 보관 등 다양한 모드를 새로 추가하며 새로운 소비자를 충족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먼저 구형 김치냉장고를 반납하고 신형 제품을 구입하면 장소와 모델에 따라 5만원에서 최대 20만원 상당 포인트와 캐시백, 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하는 소비자 보상판매로 이뤄진다.

 

2005년 9월 이전에 생산된 리콜 대상 김치냉장고 뚜껑형 제품을 보유한 경우에도 리콜 보상판매를 실시한다. 리콜 제품을 반납하고 딤채 2도어 이상 제품을 구매하거나 위니아 프렌치 냉장고를 구매하면 5만원에서 최대 10만원 상당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는 것.

 

앞서 위니아는 지난해 구형 딤채 30만여대를 대상으로 화재 위험에 선제적으로 조치하고자 자발적 리콜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아울러 위니아는 신제품 주요 기능과 연계한 사은품 증정행사도 마련했다. 전국 팔도 김치 맞춤 숙성 기능과 과일주 & 과일청 등의 숙성 보관 모드가 탑재된 스탠드형 신제품을 구매하면 숙성과 보관에 도움을 주는 밀폐용기를 증정하는 것. 하이마트, 전자랜드, 할인점, 백화점에서 사은품 소진 시까지 운영한다.

 

위니아 관계자는 "딤채 김치냉장고 천만대 생산 돌파는 고객의 애정 어린 관심 덕분에 이룰 수 있었던 큰 업적"이라며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딤채 신제품과 연계한 다채로운 행사가 올 연말까지 기획되어 있으니 이번 김장 시즌에도 딤채와 함께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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