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이달 30일부터 내달 5일까지 종로 일대에서 '서울뷰티트래블위크'를 연다고 6일 밝혔다.
서울뷰티트래블위크는 대청마루에 앉아 소나무 정원을 보며 힐링할 수 있는 한옥스테이, 한방차·전통 다과와 함께 한방재료를 넣은 물에 족욕을 하며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카페, 인문학 강의와 함께하는 인왕산 트래킹 등 서울시가 큐레이션한 종로 일대 30여개 매장·업체를 체험해보는 참여형 축제다.
시는 국내외 관광객들의 흥미와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 서울시 홍보대사인 양태오 디자이너를 총괄 디렉터로 선임하고, 축제를 기획했다.
이날 시에 따르면, 양태오 총괄 디렉터는 '서울이 제안하는 아름다움의 진정한 이야기를 찾는 여정'이라는 주제 아래 ▲쉼 ▲맛 ▲멋 3가지 콘셉트의 체험을 큐레이션했다.
축제 기간 중 스마트폰 앱 '부로컬리(BOOLOCALLY)'를 이용해 30여개 매장·업체 중 5곳 이상을 방문해 체크인하거나, 사전 예약 프로그램에 참가하면 참여 업체의 제품들로 구성된 '서울뷰티트래블 키트'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각 업체에서 준비한 이벤트, 프로모션이 준비돼 있다.
이번 축제의 메인 행사장은 다양한 체험 클래스와 특별 사진전 등이 열리는 '서울뷰티하우스'(서울시 민속문화재인 한옥 '휘겸재')다. 휘겸재에서는 진행되는 체험 행사는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희망자는 이달 6일 오후 2시부터 '서울뷰티트래블위크' 홈페이지에 접속해 예약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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