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두기 없이 맞이한 첫 명절에 각종 모임 증가로 배달 음식 주문량이 늘어난 것에 착안, 프랜차이즈 업계는 배달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스쿨푸드는 배달 횟수와 결제 금액 제한 없이 무제한 페이백을 해주는 '스쿨푸드 무(無)조건 페이백!'을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스쿨푸드 자사 앱 주문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배달비와 할인쿠폰을 제외한 주문 금액의 5%를 포인트로 돌려준다. 자사 앱에 입점한 스쿨푸드 전 매장에서 시행되며, 자동 적립된 포인트는 적립 일로부터 30일간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스쿨푸드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이 가고, 가을과 함께 찾아온 추석을 맞이하여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스쿨푸드 무(無)조건 페이백! 이벤트를 통해 맛있는 스쿨푸드 음식도 즐기고, 포인트 적립도 받을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배달 플랫폼을 통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브랜드도 있다. 매일 아침 국내산 돈족을 직접 삶아 판매하는 족발상회는 추석을 맞이해 9월 한 달 동안 배달앱 요기요를 통한 포장, 배달 주문 시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족발부터 막국수를 포함한 세트 메뉴, 족발 비빔밥, 어탕 칼국수 등 모든 메뉴를 5000원 할인된 가격에 주문할 수 있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배달앱 요기요에서 족발상회 메뉴를 고른 후 결제창에서 '요기요 1초 결제' 또는 '요기서 결제'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굽네는 추석을 기념해 홈페이지에 소원을 적고,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번 '보름달에 소원빌면 할인이 뜬달' 이벤트는 11일까지 굽네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소원과 연락처를 입력한 모든 사람에게 쿠폰 한정 수량 소진 시까지 3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굽네는 이벤트 참여 인원 중 추첨을 통해 총 150명에게 고추바사삭콤보(50명), 리코타&풀드치킨 시카고 딥디쉬 피자(50명), 바사삭 랜덤 굿즈(50명)를 증정해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휴 마지막인 12일에는 커피전문점 할리스 멤버십 앱으로 배달 주문을 이용할 경우, 시크릿 음료 한 잔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는 할리스가 월요일마다 진행해 온 '할리스 레드데이' 프로모션에 재미 요소를 더한 것으로, 음료 종류는 월요일 당일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할리스는 9월 한 달간 할리스 딜리버리를 가장 많이 이용한 고객을 선정해 모바일 금액권을 증정하는 '이달의 딜리버리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9월 한 달 동안 할리스 멤버십 앱 배달 주문 수가 가장 많은 회원 1인에게 5만원 상당의 할리스 모바일 금액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내용은 각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