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환절기에는 건강 관리가 중요하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커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지고 각종 질환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이다.
특히 성장기 아이들에게는 균형잡힌 영양소 섭취가 중요하다. 알록달록 귀여움이 가득한 패키지로 아이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건강 간식을 추천한다.
일화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비비프는 어린이들의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위해 9가지 영양소를 골고루 담은 '튼튼키즈 멀티비타민 미네랄 구미젤리'를 내놓았다. 비타민 6종과 미네랄 3종은 물론 면역기능강화를 위한 필수 요소인 아연을 함유하고 있어 환절기 기온 변화 및 면역 저하에 대비하기 좋다. 이 외에도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B군, 셀렌, 망간 등 성장기 아이들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모두 담아 하루에 젤리 한개로도 모든 유용 성분을 한번에 섭취할 수 있다.
탱글하고 쫀득한 젤리 식감과 맛있는 딸기 맛이 특징으로 건강기능식품 섭취에 어려움을 느끼는 아이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개별 포장으로 먼지나 공기 등으로 인한 외부 오염 노출 위험을 낮춰 아이가 언제 어디서든 위생적으로 먹을 수 있다.
면역력을 키우려면 장이 건강해야 한다. 일동후디스의 '아이얌 그릭요거볼'은 국산 원유로 만든 200g 분량의 신선한 그릭요거트를 동결건조한 요거트 영양 간식으로, 부드러운 맛에 살아있는 유산균까지 갖췄다. 색소, 향료를 첨가하지 않았으며 HCCP인증까지 받아 안전하게 믿고 먹을 수 있다. 아이얌 그릭요거볼에 들어있는 유산균 수는 25억 마리, 유산균 종류는 8종으로, 4중 코팅 유산균 일동프로바이오틱스-7 플러스와 일동특허유산균 2종을 배합해 제품 내 유산균의 장내 생존성을 높이고, 원활한 배변활동을 도울 수 있도록 했다. 플레인, 바나나, 딸기, 블루베리 총 4가지 맛으로 아이들의 취향에 맞게 골라먹을 수 있다.
기온이 내려가는 환절기에는 목 관리가 필수적이다. 특히 아이들의 경우 야외활동이 많기 때문에 각별한 케어가 필요하다.
환절기 목관리 대표 식품인 배와 도라지를 활용해 만든 남양유업의 '아이꼬야 안심 배도라지'는 국산 배와 도라지를 오직 물로만 추출한 음료로, 아이의 안심 먹거리라는 점을 최우선 가치로 고려했다. 전통적인 중탕 방식으로 고온단시간 살균공법을 적용해 정성껏 우려서 만들었다. 파우치 형태로 휴대와 섭취도 간편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대성라이프사이언스의 '뉴케어 마이키즈'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함유한 영유아용 균형영양식이다. 한국인 영양섭취기준(KDRIs) 3~5세 1일 영양섭취 필요량에 맞춰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담아냈다. 한 팩 당 단백질 5g, 칼슘 250mg, DHA 20mg, 철분 1.5mg 등 성장에 필요한 3대 영양소와 21가지 비타민 미네랄을 균형 있게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딸기우유와 초코우유 맛을 구현한 2종으로 아이들의 취향을 고려했으며,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뽀로로 캐릭터를 패키지에 도입해 친숙함을 더했다.
업계 관계자는 "식음료업계가 건강 관리가 더욱 중요해지는 환절기가 다가오면서 아이들의 건강 관리를 돕는 영양 간식을 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