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39개 대학교에서 69개 팀, 206명의 학생들이 참여, 작년 대비 2배 이상 참여도 상승하며 뜨거운 관심 보여
-'대한민국 국제화훼산업전'(대상)을 비롯하여 특수촬영 및 펨테크, OTT 콘텐츠 등 다양한 아이디어 제안한 총 6개팀 수상 영예
-킨텍스, "수상자 인턴채용 등 '전시회 공모전' 통한 MICE 인재 육성과 참신한 아이디어 반영한 전시 아이템 발굴로 산학협력 주도해 나갈 것" 밝혀
킨텍스(대표이사 이화영)는 14일, 국내 전시산업의 발전과 미래 MICE 인재 육성을 위해 진행한 '2022 킨텍스 대학생 전시회 기획 공모전'의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작년보다 약 2배 이상 증가한 규모로 전국 39개 대학교에서 총 69개팀의 206명의 학생들이 참가하며 높은 관심도와 열정을 보였다. 이 중 12개 팀이 본선에 진출하였으며 총 6개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킨텍스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공모전인 만큼 사업성보다 '창의성'에 중점을 두고 평가를 진행했다. 대상은 고양시 특화산업인 화훼산업을 주제로'대한민국 국제화훼산업전'을 제안한 경희대학교(김재은, 손일선, 신한빈, 윤재림)팀이 수상했으며 300만원의 상금과 인턴 채용 기회가 주어졌다.
또, 고양시 방송영상 장비를 주제로 한 '고양 국제 특수촬영 전시회'와 여성 건강&웰니스를 주제로 한 '팸테크 코리아 전시회'가 각각 우수상(상금 각 100만원)을 수상하였으며, 그 외 '고양 식테크 박람회', '고양 OTT 콘텐츠 페어', ' 러스틱라이프페어' 3개의 작품은 입상(상금 각 50만원)으로 선정되었다.
킨텍스 박종근 사업부사장은 "현업종사자들이 접하지 못한 색다른 아이디어와 마케팅 기획 등 참신하고 우수한 작품들을 만들어 낸 학생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유능하고 젊은 인재들이 향후 킨텍스와 함께 전시 업계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인턴사원 채용 등 실질적인 방법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킨텍스는 앞으로도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MICE 인재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아이디어는 실제 전시회에 반영하여 사업의 다양성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