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가 지난 3일 이후 두 번째 사과를 하고 나섰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지난 18일 오후 9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공식 카페 공지사항을 통해 사과문을 올렸다.
사과문에 따르면 조 대표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이번 간담회를 통해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마음 깊이 통감하며 반성하고 있다"며 "간담회 내용이 미흡했던 점 대단히 죄송하다. 간담회 중 운영진들의 표현이 미숙했다"고 사과했다.
이어 그는 "이용자들의 깊은 애정에 좋은 서비스로 보답하지 못하고, 오히려 불편함만 드리게 됐다"며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최우선으로 진정성 어린 소통을 해 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거듭사과했다.
조 대표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간담회에서 말씀드린 개선 부분도 이용자분들의 기대치에 부합해 나가며 이행될 수 있도록 자세하고 투명한 방법으로 경과 및 내용에 대해 전달하겠다"며 "개선책들을 하나씩 직접 실행해 나가며, 이용자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또 신뢰를 하나씩 쌓아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조대표는 다시한번 기회를 주시길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하지만 유저들의 비판은 사그러들지 않고 있다.
댓글에 따르면 '회피하고 있다', '사과문 맞냐', '간담회에서 개별의 선택이라고 했는데 이부분이 미흡하다는 것으로 끝나나', '무엇을 믿어야 하나', '다시 간담회 해라' 등의 비판이 쏟아 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19일 오전 10시 15분 기준 카카오 게임즈의 주가는 전 마감일 보다 5.6% 이상 떨어지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 지난 17일 판교 본사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나온 운영진들의 발언이 다시 이슈되고 있다.
당시 간담회서 이용자를 대표하는 자율협의체는 카카오게임즈 운영진에게 이용자들의 피해 보상에 대해 요구했다. 이에 카카오게임즈 운영진은 "아쉽지만 고객 개별의 선택이었고, 피해라고 보지는 않는다"라고 대답하면서 논란이 증폭 되고 있다.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카카오게임즈 운영진들의 발언에 대해 '환불이 답', '사과 필요없다', '의미없는 사과', '반성 하고 있지 않다'며 비난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용자 단체는 간담회 현장에서 19일 집단 환불소송을 예고 했지만 아직까지 움직임은 보이지 않고 있다.
이용자 대표가 발언한 간담회 내용에 따르면 "이 시간부로 환불이나 리콜 소송을 원하는 분들의 이메일을 취합, 가능하면 월요일에 소송을 제기하고자 한다"라며 "취합된 환불 요청 영수증만 해도 45억 원 가량이다. 신뢰를 잃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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