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은 여름방학 기간 울주군 관내 7개 지역아동센터 부모와 아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시행했다.
한수원 소속 교수가 다문화가정 등의 부모와 아동으로 구성된 지역아동센터를 직접 방문해 정서함양, 자신감 고취, 소통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시행하고 서로 공감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한수원은 교육의 가장 중요한 가치인 '개인과 사회공동의 행복추구'를 지역민과 함께 추구할 것을 표명하고, 꾸준히 지역아동센터 부모와 아동이 성장·발전할 수 있는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추진한 교육은 캘리그래피, 공기정화 식물을 이용해 아동들이 꼬막손으로 한 땀 한 땀 정성을 기울여 나를 칭찬하는 문장을 적어보고, 흙으로 가족정원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가족의 사랑을 생각해보는 치유와 힐링을 하는 시간을 보냈다.
더불어 교수 재능기부를 통해 자녀와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부모에게 함께 참여하는 심리학 강좌를 시행함으로써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특히 한글에 익숙하지 않은 다문화가정 부모를 위해 모국어로 작성한 강의안으로 교육을 진행해 큰 관심을 이끌어냈다.
유연상 한수원 인재개발원장은 "이번 찾아가는 교육서비스가 지역 주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아 내년에는 더 섬세한 교육으로 다가가기를 바란다"며 "한수원은 앞으로도 행복한 지역 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