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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교촌에프앤비㈜, 차세대 주문앱 개발…가맹점 편의 돕는다

교촌에프앤비(주) 로고

치킨 브랜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위한 독자적 IT 서비스 역량 강화에 나선다.

 

교촌은 IT 솔루션 스타트업 '푸드대시'에 지분 및 공동개발 투자 방식으로 총 40억원을 투자한다고 21일 밝혔다. 푸드대시는 F&B 온/오프라인 통합 IT 솔루션 스타트업으로 음식점 주문 시스템 구축을 통해 고객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푸드대시 투자를 통해 교촌은 국내 F&B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주문 서비스 경험을 제공, 가맹점주의 편의를 돕는다는 방침이다. 교촌은 차세대 주문앱 서비스를 위한 공동개발로만 10억원을 투자한다.

 

차세대 주문앱은 외부 플랫폼에 의한 가맹점 부담을 낮춰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점주들에게 고객 확보를 위한 LSM(지역점포마케팅) 솔루션도 제공할 예정이다.

 

교촌은 푸드대시와의 협업을 통해 장기적으로 F&B 시장에 적합한 다양한 IT 솔루션 개발을 지속한다. 이를 통해 교촌 뿐만 아니라 국내 소규모 자영업자 및 프랜차이즈 기업에 합리적인 비용으로 선진화된 플랫폼을 제공하는 상생 투자 모델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IT 서비스가 가맹점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고, 이 같은 흐름은 지속될 것"이라며, "선제적이고 과감한 투자로 국내 F&B 시장에 필요한 IT 솔루션 개발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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