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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경영

웅진씽크빅, 학습 서비스 넘어 플랫폼社로 도약 선언

2022 웅진씽크빅 오픈 이노베이션 데이 개최

 

웅진씽크빅이 학습 서비스를 넘어 플랫폼 회사로의 변신을 시도한다.

 

웅진씽크빅은 지난 22일 파주출판단지 내 본사 사옥에서 '2022 웅진씽크빅 오픈 이노베이션 데이'를 열고 플랫폼 회사로의 변신을 선언했다고 23일 밝혔다.

 

'웅진스마트올' 등 50만 명 이상이 활용하는 회원제 서비스를 통해 축적한 데이터를 테크 파트너사에 개방하고 적극적인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공동 기술 연구 개발에 매진해 한층 더 고도화된 학습 서비스와 시스템을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또한, 스마트 독서 브랜드 '웅진북클럽'에 외부 출판사 콘텐츠 적극 활용, 중등 인강 '웅진스마트올중학'에 대치동 학원 강의 추가 등 자사 학습 서비스 플랫폼에 외부 콘텐츠를 적극 도입한 사례를 들어 학습 플랫폼으로서의 역할 비중도 높여갈 계획이다.

 

이외에도 ▲외부 공부방, 학원에도 웅진 콘텐츠를 제공하는 '콘텐츠 파트너십(C.P.)' ▲직영으로만 운영되던 학습센터를 '웅진프라임' 프랜차이즈 사업화 ▲학원생활 플랫폼 '랠리즈'를 통해 학원 운영 소통 플랫폼 개방 ▲누구나 강사가 되어 참여가능한 온라인 교육 오픈 플랫폼 '유데미(Udemy)' 운영 등 '교육' 카테고리 내 다양한 개방형 사업들을 펼쳐 나갈 계획도 밝혔다.

 

웅진씽크빅 이재진 대표는 "어린이 교육은 단순 학습 활동을 넘어 습관을 생성해 주는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며 "우리의 기존 강점인 오프라인 대면 관리 노하우에 온라인 및 기술 기반의 인터랙티브 러닝 시스템을 갖춰 온라인과 오프라인 양방향 모두에서 최고의 학습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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