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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보도자료

작은 카페서 맛보는 스타벅스 음료 '한라문경스위티' 1만잔 판매 돌파

스타벅스 코리아가 소상공인 카페와 상생을 위해 출시한 상생음료 문경한라스위티의 모습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는 8월 처음 선보인 상생음료 '한라문경스위티'가 출시 한 달 만에 1만잔 판매를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한라문경스위티는 판매를 신청한 소규모 카페 중 매출과 지역 조건 등을 고려해 선정한 100곳의 소상공인 카페에서 판매 중인 음료로 올 12월까지 5만 잔 한정으로 판매한다.

 

지난 3월 스타벅스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진행한 스타벅스,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간 상생 협약의 일환으로 출시했다.

 

한라문경스위티는 출시 한달 만에 1차 제공한 2만 5000잔 분량의 음료 중 약 46%인 1만 잔을 판매하며 목표 속도를 상회 중이다. 10여곳의 카페에서는 200잔 이상 판매하며 1차 판매분에 대한 완판을 앞두고 있다.

 

한라문경스위티의 판매 대상 카페는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 게시된 QR코드와 동반성장위원회 카카오톡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카페별 준비된 원부자재 소진 시 판매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스타벅스와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은 소상공인 카페의 매출 증진을 위한 두 번째 상생음료 개발을 적극 논의 중이다. 두 번째 상생음료는 겨울과 어울리는 음료로 11월 출시를 목표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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