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 윈터가 지나면 SNS, 메신저보다 월렛이 더 익숙하고 토큰을 통해 본인의 정체성을 관리하는 것이 일상인 '블록체인 세대'를 맞이하게 될 것이다."
22일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진행된 UDC 2022에서 송치형 두나무 회장이 환영사를 통해 이같이 전했다. UDC는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는 블록체인의 다양한 트렌드에 대해 영감을 공유하고 대체불가능토큰(NFT), 메타버스, 탈중앙화금융(DeFi), 웹 3.0 등에 대해 다뤄진다.
송 회장은 최근 가상화폐 업계 침체 분위기를 넘어서기 위한 조건으로 블록체인 상품과 서비스 발전을 강조했다.
송 회장은 "이번 하락장을 '크립토 윈터(가상화폐 겨울)'라는 단어로 많이들 표현하는데, UDC를 처음 시작했던 2018년 9월에도 이와 비슷한 고민을 했었다"며 "하지만 그떄부터 이미 디파이, NFT 등 주요 Dapp 초기 개념들이 생겨나고 다양한 투자자와 프로젝트 팀을 통해 발전해 나가고 있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2022년 다시 찾아온 겨울을 넘어서기 위해 우리가 넘어야 하는 산 역시 블록체인 상품·서비스를 통한 검증"이며 "컨셉이나 가능성을 넘어서 기존의 서비스를 대체하는 수준의 완성된 제품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두나무의 향후 블록체인 사업 전개 방향으로 주요 사업인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 ▲업비트 NFT ▲하이브와의 조인트벤처 레벨스(Levvels) 등을 강조했다.
송 회장은 "업비트는 컴플라이언스와 투자자 보호에 초점을 두고 있다"라며 "올 한해 동안에도 트래블룰 대응을 위한 베리파이 VASP 서비스를 적용해 국내외 주요 거래소 및 지갑과의 연동을 통해 안전한 입출금 네트워크를 구성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투자자 보호 센터를 통해 지속적인 이벤트 및 컨텐츠를 배포해 투자자 보호를 위해 노력 중이다"고 했다.
또한 방탄소년단(BTS) 소속사로 알려진 하이브(HYBE)와의 합작법인 Levvel의 성장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송 회장은 "높은 퀄리티의 K-POP 아티스트 IP들과 두나무가 가진 블록체인 UI·UX 역량을 결합해 좋은 서비스를 준비 중으로, 준비중인 웹3 서비스는 내년 UDC에서 성과를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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