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방'에 콧대 높은 초고가 명품들이 등장했다. e커머스 업계는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라방(라이브방송·라이브커머스)에 명품 상품을 소개하며 2030세대를 잡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롯데온은 28일 오전 명품 전용 라방 '럭셔리 톡(talk)파원'을 처음 선보인다. 롯데온 명품 전문관인 온앤더럭셔리 오픈에 맞춰 새롭게 선보이는 럭셔리톡파원은 '해외 명품을 집에서 구하다'라는 콘셉트로 매월 2회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온앤더럭셔리의 명품을 추가 할인 및 구매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명품 관련 트렌드도 소개한다. 명품 전문 쇼호스트가 명품 브랜드 별 특징과 상품의 상세 디자인, 소재 등을 소개하고 실시간 채팅을 통해 고객의 궁금증을 해결해줄 예정이다. 더불어 프랑스 출신 방송인 '파비앙'이 출연해 유럽의 명품 트렌드 및 상황에 어울리는 명품을 설명해준다.
이지원 롯데온 라이브커머스 기획자는 "고객들이 더 풍성한 정보를 제공받고 소통할 수 있는 창구로 라이브 방송을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럭셔리 톡파원'은 명품 전문관 '온앤더럭셔리'의 상품과 관련 트렌드를 알기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고 인기 명품에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으니 라이브 방송 활용해 유익한 쇼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11번가는 중고명품 전문 플랫폼 '구구스(GUGUS)'와 협업해 27일 자체 라방코너 LIVE11에서 에르메스, 샤넬, 크리스챤 디올, 롤렉스 등 고가의 중고 명품을 라방으로 방송했다. 구구스 반포 신세계점 매장에서 실시간 진행한다. 지난달에 이은 두 번째 방송이다.
지난달 11번가는 구구스와 함께 한 라방에서 1700만원대 '에르메스 켈리 백', 1600만원대 '롤렉스 시계' 등의 초고가 제품을 판매해 매진 시켰다.
이번 방송에서는 국내 브랜드 매장에서 구하기 힘든 희소성을 갖춘 중고명품 15개를 엄선했다. 전문 명품 감정사들의 검수를 거친 제품으로 새상품급 퀄리티를 갖췄다. 방송 중 50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는 구매 제품을 안전하게 수령할 수 있도록 명품 전문 배송업체 '발렉스'(Valex)의 프리미엄 배송도 서비스한다.
김명식 11번가 패션뷰티담당은 "쉽사리 식지 않는 오픈런 열기와 각 브랜드의 연이은 제품 가격 인상에 따라 중고명품 시장 및 거래가 활성화되고 있는 추세"라며 "다양한 협업을 통해 고객이 선호하는 중고명품을 차별화된 혜택과 함께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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