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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연결 가전 1000만대 돌파…내년 2000만대 전망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 연결 가전이 1000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스마트싱스가 1000만대 가전 제품을 연결했다. 내년에는 2000만대도 돌파할 전망이다. 홈케어 서비스 활용이 가장 두드러졌다.

 

삼성전자는 12일 기준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생활가전 제품이 1000만대를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

 

스마트싱스는 다양한 가전을 연결해 손쉽게 상태를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2018년 첫선을 보인 이후 2019년 기능을 대폭 확대하며 매년 2배 가까운 연결 증가를 보였으며, 연말까지 1200만대에 이어 내년에는 2000만대도 돌파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가 알림과 원격 제어 기능, 그리고 통합관리 '스마트싱스 홈라이프' 솔루션을 도입하면서 연결 제품이 크게 증가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로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 서비스 중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제공과 제품 진단 및 관리를 도와주는 홈케어가 가장 많이 활용됐다고 소개했다. 특히 에어컨 사용이 급증하는 여름철에 홈케어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 6월부터 8월까지 월 평균 사용자 수는 올 1월부터 5월까지 월 평균 사용자 수 보다 약 1.5배 많았다.

 

홈케어 서비스는 최근 1년간 6차례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지원 기능과 적용 제품을 지속 확대했다. 아울러 로봇청소기를 활용한 펫케어 서비스와 바코드를 인식해 가정간편식을 조리해주는 쿠킹 서비스 등이 MZ세대에 호평을 받고 있다고 평가했다.

 

친환경과 지속 가능 경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연동된 기기의 전략량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도 올 7월부터 8월까지 월 평균 사용자 수가 1월부터 6월까지 월 평균 사용자 대비 약 2배 증가했다.

 

스마트싱스는 개방성이 가장 큰 장점으로, 삼성전자 제품뿐만 아니라 전구와 센서 등 다양한 기기를 포함, 현재 300개 이상의 파트너사 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또 내년 상반기에 HCA(Home Connectivity Alliance) 표준이 적용되면, 삼성 포함 13개 브랜드의 가전 제품을 연동할 수 있게 돼 활용성이 더욱 커질 전망이다

 

유미영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분석을 통해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며 "스마트싱스가 소비자들이 원하는 보다 확장된 가전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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