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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도자료

윤종규 KB금융 회장 "변화의 시작과 의사결정 중심은 '고객'…한단계 더 성장해야"

KB금융 14주년 기념식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왼쪽에서 여섯번째)이 창립 14주년 기념식 후 KB금융지주 맹진규 감사부 총괄 전무(왼쪽에서 다섯번째), KB금융지주 윤여운 HR총괄 전무(왼쪽에서 일곱번째) 등 장기근속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금융지주

"변화의 시작과 의사결정의 중심은 언제나 고객이다. 학습하는 문화와 제 몫을 다 하는 문화에서 한단계 더 성장해 나가야 한다. "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은 29일 여의도 본점 신관에서 창립 14주년 기념식에서 이같이 말했다.

 

윤 회장은 "전세계적으로 고금리, 고환율, 고물가의 3고(高) 현상으로 경제불확실성과 리스크가 상존하고 있다"며 "금융산업의 패러다임도 업종내 경쟁을 넘어 업권간의 생존경쟁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윤 회장은 '고객경험 혁신', '사회적 가치창출',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강조했다.

 

그는 "고객경험 혁신을 위해 'KB헬스케어', 'KB부동산', 'KB차차차', 리브모바일 등 4대 비금융 서비스를 강화하여 고객의 일상 속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금융플랫폼을 구축하겠다"며 "모빌리티나 디지털 자산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신사업 진출 확대를 통해 기존의 금융서비스와 결합하여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면·비대면 채널 간 원활한 연계를 통해 KB만의 차별화된 편의성을 제공하고, 데이터중심(Data Driven) 조직으로의 전환 가속화를 통해 고객의 세심한 부분까지 챙기는 KB가 되어야 한다고도 당부했다.

 

윤 회장은 "리딩금융그룹으로서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해 고객의 믿음에 보답하자"고 하면서 "차별화된 ESG경영 실천을 통해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 하고 공존과 상생을 바탕으로 더 나은 성장과 더 나은 경영으로의 미래를 지속해 나가야 한다" 말했다.

 

특히 올해에는 저소득 근로자, 장애인, 글로벌 가정 등 금융 사각지대 고객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환경과 사회변화를 위한 의제 발굴에도 적극적인 목소리를 내겠다는 설명이다.

 

윤 회장은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빠르고 신속한 조직으로 변화해야 한다며 "IT기술과 인간이 공존하는 바이오닉 기업으로의 변화에 대비해 최고의 전문성을 지닌 융·복합 인재가 되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 나가자"고 전했다.

 

그러면서 "기본에 충실하고 서로 협력하여 위기를 극복하고, 고객 및 사회와 동반성장하는 상생의 가치를 실현함으로써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현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 행사는 유튜브로도 생중계 됐으며, 장기근속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공로패 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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