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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패션

이랜드, 명품 직매입 커머스 '럭셔리갤러리' 본격 육성

온라인 명품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이랜드가 온라인 명품 커머스 사업을 대폭 확장한다.

 

29일 이랜드는 올해 글로벌 명품 직매입 비즈니스에 더 집중하면서 자사의 명품 직매입 e커머스 플랫폼인 '럭셔리갤러리'와 'NC픽스' 등 두개 플랫폼을 크게 확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해 매입 규모를 지난해보다 50% 높이고 매출 목표도 3000억원으로 책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랜드 측은 더 많은 상품을 수급하고, 플랫폼을 리뉴얼하는 것뿐 아니라 해외 직구, 빈티지 사업(중고 명품), 렌탈 서비스 등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비즈니스 확산을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럭셔리갤러리는 이랜드그룹이 2011년 NC 송파점을 오픈하면서 선보인 명품 편집매장이다. 이후 이랜드 유통 전국으로 확장했다. 현재는 명품을 취급하는 '럭셔리갤러리', 폴로, 타미 등 해외 유명 패션브랜드를 취급하는 'NC 픽스' 두 개의 플랫폼으로 나눠 운영 중이다.

 

럭셔리갤러리와 NC픽스는 이랜드가 지난 10년간 해외 현지 공략으로 구축한 유럽과 미국의 현지 인프라(명품 1차 밴더 및 홀세일러)를 통해 상품을 수급, 100% 직매입으로 운영된다. 직매입을 통해 상품을 보증하고 재고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기 때문에 최근 온라인 명품 시장에서 불거진 가품 논란과 수급 문제 등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NC픽스와 럭셔리갤러리는 10년간 축적된 회사의 직매입 노하우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다년간 거래를 하며 신뢰를 쌓은 현지 1차 밴더급과 거래함으로써 중간 유통관계를 최소화했으며, 트렌드를 면밀하게 읽어 향후 유행을 고려한 소싱 규모를 결정한다. 이 과정을 통해 직매입 비즈니스에서 중요한 재고소진율을 최대치로 끌어올려 최적의 가격을 유지 중이다.

 

온라인 명품 시장에서 문제가 되는 가품 여부는 7단계 정품 검증 조치를 통해 시행 중이다.

 

수년간 거래를 지속해 신뢰도가 높은 해외 현지 인증업체를 통해 우선 가린다. 이어 이랜드 내부 프로세스 5단계에 걸쳐 가품을 걸러낸다. 직매입 명품 비즈니스를 운영하면서 지식화한 정가품 여부 인증 프로세스를 활용한다. 마지막 단계로는 외부 공식 감정 기관을 통한 정품 인증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올해 영컨템포러리 브랜드를 통해 MZ세대 맞춤형 성장의 단초를 발견했다"며 "철저하게 MZ세대에게 모든 것을 포커싱하고 혁신한 온라인 플랫폼을 준비하고 있다. 그 동안 구축해 온 이랜드만의 해외 상품 소싱 능력을 확대해 또 한번의 성장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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