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그룹 사장단도 머리를 맞대고 위기 탈출을 모색했다.
LG그룹은 지난 29일 경기 광주시 곤지암리조트에서 사장단 워크숍을 열고 중장기 관점의 미래 준비를 위한 경영 전략을 논의했다고 30일 밝혔따.
LG 계열사 최고 경영진이 한 공간에서 모두 모인 것은 3년 만이다. 코로나19 이후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사장단 워크숍을 열어왔다.
구광모 LG그룹 회장은 '고객 중심' 경영을 강조했다. "미래 준비는 첫째도, 둘째도 '미래 고객' 관점에서 고민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 계열사 CEO, 사업본부장 등 30여명은 그동안 구축한 사업 기반을 토대로 5~10년 후의 미래 포트폴리오 방향을 점검하고, 구체적인 실행 전략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주재우 국민대 경영학부 교수와 탈레스 S. 테이세이라 전 하버드 비즈니스스쿨 교수의 강연으로 워크숍을 시작했다. 주 교수는 고객 경험 혁신에 대한 본질적 이해와 설계 방안을 제시했다. 테이세이라 교수는 고객 가치 실천 전략의 실행력을 높이는 방안을 강연했다.
LG 최고경영진은 강연 내용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고객 가치 기반의 혁신 활동 결과을 점검했다. 이어 고객이 체감하고 인정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으로 일하는 문화를 만드는 방안도 함께 논의했다.
오후에 진행한 분임 토의도 LG그룹의 사업들을 미래의 고객 가치와 경쟁력 관점에서 면밀히 살피고, 미래 기업가치를 높이는 포트폴리오 방향을 집중 토론했다.
LG는 이날 워크숍에서 아예 별도 세션을 마련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지원을 위한 방안도 논의했다. 지금까지 엑스포 유치 지원 현황과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앞으로도 최고경영진 차원에서 적극적인 유치 활동을 이어가기로 했다.
구 회장은 "경영 환경이 어려울 때 일수록 그 환경에 이끌려 가서는 안 된다"며 "주도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다가올 미래 모습을 우리 스스로 결정할 수 있어야 한다"며 "미래 준비는 첫째도, 둘째도 철저히 미래 고객의 관점에서 고민해야 한다"며 "미래 고객이 누구이고, 정말로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에 대해 우리는 어떤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낼 것인지 답을 찾는 것이 미래 준비의 시작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