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가 올 3분기 고객수가 800만명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2017년 4월 출범한 케이뱅크는 2019년 4월 고객 100만명을 돌파한 이후 2021년 5월 500만, 2021년 12월 700만을 돌파했다. 9월 말기준 케이뱅크의 고객수는 801만명이다.
외형 성장이 고객 증가로 이어졌다. 올 2분기말 12조1800억원이었던 케이뱅크의 수신잔액은 3분기말 13조4900억원으로 늘었다. 여신잔액은 9조7800억원으로 전분기와 비교해 1조500억원 증가했다. 3분기에만 여신과 수신 모두 1조원 이상 증가한 셈이다.
특히 케이뱅크는 금리 인상에 따른 가계 대출 전반의 감소에도 불구하고 3분기 여신이 성장했다.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케이뱅크는 7월 신용대출 신용등급별 취급금리 전 구간에서 인터넷은행 중 가장 낮은 금리로 신용대출을 내주는 등 이 기간 경쟁력 있는 금리로 대출을 확대했다.담보대출은 3분기에만 전세대출은 총 4회, 아파트담보대출은 총 3회에 걸쳐 금리를 낮추며 주거비 부담 경감에 앞장섰다.
수신도 단기상품으로 금리가 오르는 시장 상황에 대응해 성장을 이어갔다.
케이뱅크는 3분기에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지급하는 파킹통장 '플러스박스'의 금리를 은행권 최고인 연 2.3%로 올렸다. 플러스박스는 업계 최대인 한도 3억원까지 단일 금리가 적용된다. 또 100일간 연 3% 금리를 제공하는 '코드K정기예금 100일', 연 3.1% 금리를 제공하는 '새해 준비예금' 등의 특판을 진행했다.
서호성 케이뱅크 은행장은 "인터넷은행의 설립 취지인 포용과 혁신금융 실천을 위해 노력한 결과 고객 800만명을 달성하게 됐다" 며 "상품 경쟁력 강화와 신상품 출시, 제휴 및 앱 편의성 확대로 4분기에도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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