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보도자료

지그재그 연초 입점 브랜드 1200→2400개…인기브랜드 계속 입점

지그재그는 올해 초 1200개 가량이던 입점 브랜드 수가 지난달 기준 2400개까지 늘어났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20~40대 전반에 큰 인기를 끄는 클로브가 입점하면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카카오스타일

카카오스타일은 지그재그에 다양한 브랜드들의 입점이 가속화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카카오스타일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지그재그에 입점한 패션 브랜드 수는 약 2400개로, 이번해 초 약 1200개 대비 2배 늘었다.

 

지그재그는 늘어나는 입점 브랜드의 편의를 돕기 위해 다양한 시스템을 도입했다. 지난달에는 입점 스토어의 장단기적 전략 수립을 도와주는 여성 패션 커머스 분석 솔루션 '지그재그 인사이트'를 출시했다.

 

지그재그 인사이트는 연간 거래액 1조원, 누적 거래액 4조원 이상을 달성한 지그재그의 고객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된 솔루션이다.

 

솔루션은 크게 ▲판매 인사이트(상품/카테고리 트렌드, 리뷰, 취소/교환/반품 등 상품별 분석) ▲키워드 인사이트(인기 키워드, 미리 보는 키워드 등을 통한 트렌드 예측) ▲고객 인사이트(구매 고객 구성, 연령대, VIP 고객 분석) ▲경쟁사 인사이트(시장 트렌드 및 경쟁사/자사 현황 비교)로 구성됐다.

 

정식 서비스 전 테스트 당시 3개월 간 지그재그인사이트 베타 테스트에 나선 스토어의 95%는 계속 사용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지그재그는 홍보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 이달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스토리를 전달하는 '쇼케이스' 코너를 마련해 브랜드가 가진 가치를 영상 콘텐츠 등을 통해 소개 중이다.

 

쇼케이스에서 처음 소개하는 브랜드는 '프루아(ffroi)'다. 오는 10일까지 프루아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영상과 브랜드 스토리, 단독 상품 및 대표 상품을 감각적으로 보여주고, 프루아 전 상품에 사용 가능한 최대 15% 할인쿠폰, 30만원 상당의 프루아 상품을 선물로 제공하는 럭키박스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지그재그의 인기가 높아지며 최근에는 인기 라이프웨어 브랜드 '클로브(clove)'가 공식 입점했다. 지그재그는 오는 17일까지 클로브의 가을, 겨울 시즌 신상품을 모아 단독 기획전을 진행하고 의류와 액세서리를 최대 10% 할인 판매한다. 기획전 상품에 적용 가능한 5% 할인쿠폰을 발급해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