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렉서스가 사후 서비스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컨슈머인사이트 '2022 자동차 기획조사'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에서 토요타가 1위를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렉서스도 'A/S 만족도(CSI)'에서 공동 1위에 올랐다.
컨슈머인사이트 조사는 2001년부터 진행된 소비자 조사 연구로, 올해에는 지난 7월에 전국 자동차 보유자와 2년 이내 차량 구입 의향자 9만5719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토요타는 SSI 부문 838점을 획득했으며, 렉서스도 837점으로 뒤를 이었다. 수입차 평균 786점을 크게 웃돌았다. 지난 8년간 양 브랜드가 번갈아가며 1위를 차지하고 있다.
CSI 역시 렉서스는 846점으로 4년 연속 1위, 토요타도 838점으로 상위권인 3위에 랭크됐다.
한국토요타자동차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현장에서 묵묵히 노력해 주신 딜러의 영업 및 서비스 직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며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앞으로도 전국의 토요타, 렉서스 딜러와 함께 고객감동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지속적인 고객 만족을 실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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