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정책

중진공, 고비즈코리아 SNS 채널 전면 개편

글로벌 이커머스 트렌드, 무역실무 교육등 강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국내·외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고비즈코리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전면 개편했다.

 

5일 중진공에 따르면 그동안 고비즈코리아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홍보 채널을 국내 기업과 해외 바이어 대상 계정으로 구분해 운영해오고 있다.

 

기존 SNS 채널이 기업 제품 홍보와 지원사업 안내에 국한돼 있었다면 개편 이후엔 글로벌 이커머스 트렌드·무역실무 교육 등 콘텐츠를 추가해 정보 제공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국내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SNS 채널은 'GobizKorea GETS'라는 이름으로 새로 단장해 ▲최신 이커머스 동향 관련 웹진 및 카드뉴스 배포·포럼 개최 ▲유튜브 채널을 통한 이커머스 '꿀팁', 통관·물류 노하우 등 콘텐츠 제공 ▲맞춤형 교육·멘토링 및 수출 애로 해소 지원 등 온라인 수출 솔루션을 제공한다. 해외 바이어용 영문 채널의 경우 화장품, 패션 등 유망 품목별 우수 상품, 국가별 인콰이어리(구매 문의) 상위 제품 등 바이어가 주목할 만한 제품들을 카테고리별로 묶어 소개한다.

 

SNS 채널과 고비즈코리아 플랫폼을 연동해 자세한 제품 정보 및 거래 조건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가상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콘텐츠와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해 해외 바이어의 참여도를 높일 예정이다.

 

아울러 국내외 기업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백구 캐릭터인 '고비지'를 개발, 다양한 홍보 콘텐츠에 활용할 계획이다.

 

중진공 김문환 글로벌본부장은 "디지털 기술 발전과 코로나19로 비대면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SNS 기반의 정보 제공과 소통이 필수인 시대가 됐다"며 "중진공은 고비즈코리아 SNS 채널을 적극 활용해 해외 바이어들이 쉽게 국내 유망 중소벤처기업 제품을 접하고, 국내 기업들은 온라인 수출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