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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쌍용차, 국내외 시장서 상승세…뉴 렉스턴 스포츠·토레스 등 주목

쌍용차 토레스

한동안 극심한 경영난으로 존폐 위기까지 내몰렸던 쌍용자동차가 국내외 시장에서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도약의 발판을 다지고 있다.

 

쌍용차는 올해 신형 토레스 판매로 내수 시장에서 흥행 몰이에 나서고 있으며 뉴 렉스턴 스포츠를 앞세워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쌍용차 판매량도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는 분위기다.

 

9일 쌍용차에 따르면 영국에서 뉴 렉스턴 스포츠가 우수한 모델로 선정되는 등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꾸준히 제품력과 시장성을 인정받고 있다. 뉴 렉스턴 스포츠(수출명 무쏘)가 영국의 저명한 자동차 전문지 카바이어로 부터 2023년 Best car 부문의 '최고의 픽업'에 선정된 것이다|

 

카바이어는 자동차에 대한 세부적인 평가와 시승 등을 통해 구매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동차 전문지로, 뉴 렉스턴 스포츠에 대해 "강력한 4륜 구동 파워 트레인과 화물 탑재 능력은 물론 넓고 실용적인 공간을 갖춘 픽업" 이라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지난 1월 새롭게 선보인 뉴 렉스턴 스포츠&칸은 국내 시장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으며, 2월에는 한국자동차기자협회(KAJA)의 '2022 올해의 차 유틸리티 부문'과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AWAK)의 '올해의 픽업 부문'까지 2관왕을 차지하며 K-픽업의 뛰어난 제품력을 인정 받은 바 있다.

 

이에 앞서 뉴 렉스턴 스포츠는 지난 1월 유럽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영국의 자동차 전문지 왓 카가 주관한 '2022 올해의 차 어워즈'에서 '최고의 적재능력 픽업'부문에 선정되기도 했다.

 

뉴 렉스턴 스포츠 칸

수출은 뉴 렉스턴 스포츠 칸 등의 판매 증대에 힘입어 지난 5월 4000대를 돌파하며 6년 만에 월 최대 실적을 기록한 바 있으며, 9월 누계 기준으로 전년 대비 49.3% 증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내수는 토레스 효과로 올해 처음으로 7000대 판매를 넘어서는 등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상용차는 지난달 토레스 판매 증대에 힘입어 국내 시장에서 7675대를 판매했다. 이는 지난 202년 12월(8449)대 이후 21개월 만에 최대 실적으로 전년 동월 대비 98.9% 증가했다. 특히 토레스는 출시 이후 최대 실적인 4685대를 기록하며 누적 판매 1만대를 돌파하는 등 지난 7월 출시 이후 3개월 연속 판매 상승세를 기록하며 내수 상승세를 이끌었다.

 

쌍용차는 "뉴 렉스턴 스포츠가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 잇단 수상을 통해 경쟁력을 인정 받고 있다"며 "토레스 역시 지난 9월부터 본격적으로 선적을 시작한 만큼 적극적인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함깨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를 통해 판매 물량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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