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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롯데렌터카, KCSI 렌터카부문 7년 연속 1위 선정…비대면서비스 등 고객 접검 관리 주목

이승연 롯데렌탈 경영관리본부장(오른쪽)이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렌터카 부문 7년 연속 1위 인증패를 받고있다.

롯데렌탈의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이하 KCSI) 렌터카 부문 7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KCSI 조사 결과에 따르면 롯데렌터카는 비대면 서비스 도입을 통한 DT 수요를 적극 대응했으며, 세심한 고객 접점 관리에 높은 점수(85.0점)를 받았다. KCSI 지수는 ▲전반적 만족도 30% ▲고객경험품질 50% ▲재구입 의향 20%의 비율로 산출됐으며, 118개 산업의 총 388개 기업을 대상으로 면접원의 가구방문에 의한 일대일 면접 방식으로 조사했다.

 

롯데렌터카는 대면 접촉을 줄이고 지점을 찾아가는 이동시간도 절약할 수 있는 스마트 키박스, 딜리버리 서비스 등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롯데렌터카는 지난해 전기차 전용 서비스 'EV퍼펙트 플랜'을 선보였다. 또 복잡한 전기차 관리를 편리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로 지속적으로 출시해 전기차 차별화 서비스를 전기차 이용 고객에게 선보이고 있다. 롯데렌터카는 2021년 전기차 계약대수를 약 6600대를 달성한 바 있으며 현재 누적 2만 1000대를 돌파했다.

 

이승연 롯데렌탈 경영관리본부장은 "롯데렌터카가 KCSI 렌터카 부문 7년 연속 1위라는 영예를 안을 수 있었던 것은 당사 브랜드를 사랑하고 성원해주신 고객들 덕분"이라며 "급변하고 있는 모빌리티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에 맞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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