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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 KES 2022서 ‘차별화된 고객경험’ 혁신 제품 선보여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코엑스에서 한국전자전(KES2022)가 열렸다. 53회째를 맞이한 이 전시는 전자·IT 산업 역사와 함께해온 전자·IT 산업전시회다. KES2022에는 국내 전자 제품 분야 혁신 기업들이 부스를 마련하고 최신 기술을 소개했다.

 

이중 삼성전자와 LG전자 전시가 단연 주목을 끌었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스마트 라이프를 현실로 구현해냈다.

 

지난 7일 코엑스 한국전자전(KES2022) 삼성전자 부스/조인영 영상취재기자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중심으로 890㎡ 규모 부스 전체를 꾸몄다. 스마트싱스를 활용할 수 있는 5가지 테마 체험존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이며 변화될 일상을 제시했다. 지난 6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캠페인의 다양한 시나리오를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하는 자리다. 체험존은 ▲일상력 레벨업 ▲슬기로운 취미생활 ▲사랑해 지구 ▲나만의 키친토랑 ▲가족 평화룸 등 5가지 주제로 마련됐다.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캠페인 슬로건인 'Do the SmartThings!'에 맞춰 자신만의 스마트싱스 활용법을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지난 7일 코엑스 한국전자전(KES2022) 삼성전자 부스/조인영 영상취재기자

'일상력 레벨업존'에서는 로봇청소기와 공기청정기를 활용한 펫케어 모드와 스마트 전등 등을 이용한 수면 모드, '가족 평화룸존'에서는 고3 자녀를 위해 에어컨과 조명 등 실내 환경을 환경에 따라 제어하는 방식, '나만의 키친토랑'에서는 비스포크 큐커와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등을 활용해 간편하게 음식을 조리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슬기로운 취미생활존'에서는 각종 모바일과 IT 기기를 활용해 게임을 즐기거나 1인 방송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사랑해 지구존'에서는 절전모드를 통해 에너지 절약을 손쉽게 실천하는 방법도 제시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를 처음 접하는 관람객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제 연결되는 제품의 등록부터 모드·루틴 설정까지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으며, 전시장 내에서 스마트 버튼을 찾아 각각의 모드를 전환하는 미션 수행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지난 7일 코엑스 한국전자전(KES2022) 삼성전자 부스 폰꾸샵/조인영 영상취재기자

자신의 스마트폰을 다양한 액세서리로 꾸밀 수 있는 '일상도 제각각, 내맘대로 폰꾸샵' 공간은 많은 관람객의 관심을 끌었다. '갤럭시 Z 시리즈' 폴더블폰에 맞는 케이스와 재료들이 제공되었다. 관람객들은 자신의 스마트폰을 꾸미며 각자의 개성을 담는 시간을 보냈다.

 

LG전자는 씽큐(ThingQ) 하우스에서 씽큐 앱으로 다양한 가전을 제어하는 모습을 구현했다. 아카라 전동 커튼과 필립스 조명을 결합해 상황에 따라 가전과 조명을 제어할 수 있는 루틴을 실행해보고 직접 설정해보는 기회도 제공한다. 와이파이 통신 방식 제품으로 구성해 따로 허브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씽큐앱으로 UP가전을 업그레이드하는 모습도 소개했다.

 

지난 7일 코엑스 한국전자전(KES2022) LG전자 부스/조인영 영상취재기자

LG전자는 신가전을 소개하는 데에도 부스를 다수 할애했다. 특히 가장 관심이 높은 제품은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이다. 설정에 따라 패널 색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고, 씽큐앱으로 상칸 22종, 하칸 19종 색상을 선택할 수도 있다.

 

지난 7일 코엑스 한국전자전(KES2022) LG전자 97형 올레드 TV/조인영 영상취재기자

부스 입구에는 세계 최대 97형 올레드 TV가 장식했다. 그 뒤에는 미래 자율주행차 콘셉트인 옴니팟이 전시돼 씽큐 하우스와 함께 미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도록 했다.

 

지난 7일 코엑스 한국전자전(KES2022) LG전자 옴니팟/조인영 영상취재기자

그 밖에 LG전자는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플렉스를 비롯한 올레드 TV 제품군과 LG 시네빔, LG 사운드바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제품들도 따로 소개했다. 프라엘 메디헤어 등 뷰티 제품군과 스타일러 슈케이스, LG 홈브루, 잔디깎이 등 혁신 제품들도 전시했다. 힐링미 안마의자와 함께 휴식 공간도 따로 마련했다.

 

 

 

삼성전자와 LG전자 외에도 다양한 전시가 진행되었다. 그 중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목한 VR 조종훈련 장비와 교육 콘텐츠 등 미래형 훈련체계를 선보였다. KAI측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VR 콘텐츠 체험 행사를 진행하였다.

 

지난 7일 코엑스 한국전자전(KES2022) KAI 부스/조인영 영상취재기자

글로벌 기업뿐만 아니라 중소·스타트업 기업 등이 참가하였다. 3D 홀로그램, 버츄얼휴먼, 교육로봇 등 가까운 미래에 출시, 상용화될 기술과 첨단·혁신 제품들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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