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오후 3시 30분께 데이터센터 화재로 카카오톡 등 일부 서비스가 우너활하지 않은 장애가 발생했다.
15일 오후 카카오 데이터센터에서 불이 나 카카오톡 메신저를 비롯한 포털 다음, 카카오T, 카카오페이지, 카카오페이 등 카카오 서비스 전반 걸쳐 장애가 발생하고 있다. 카카오 관계자 세부 장애 범위 등을 파악 중이며 빠른 복구를 위해 노력 중이라고 전했다.
현재 카카오톡 모바일 버전에서는 메시지가 보내지지 않고 '재전송하시겠습니까'라는 안내글만 뜬다.
카카오톡 PC 버전서도 메시지 창을 켜면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서버로부터 대화 내용을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지속적으로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라는 안내글이 나온다.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T도 '네트워크가 연결되지 않았습니다'라는 문구만 뜬다. 포털 사이트 다음 역시 메인 페이지 접속만 가능하며, 다음카페 등 다른 기능 이용에 시간이 오래 걸리며 접속이 불안정한 상태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