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서 13~16일 열려…현장 판매 5000만원, 58억 어치 계약 추진한국의 우수 중소기업들이 한류 열풍을 타고 일본 공략에 나섰다.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일본 도쿄에서 열린 'World's NO.1 K-Culture Festival KCON 2022 JAPAN'과 연계해 우수 중소기업 제품 수출상담회 및 판촉전을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행사에선 뷰티, 생활용품, 패션 등 소비재 중심의 30개 중소기업이 일본 현지 바이어와의 1대1 비즈니스 상담(B2B)과 KCON 2022 JAPAN 관람객 및 일반 방문객 대상으로 한 홍보·판매(B2C)에 참여해 총 5000만원의 판매액과 58억원의 계약추진액을 달성했다.
KCON 공연 전날인 지난 13일 도쿄 트러스트 시티 컨퍼런스 카미야초에서 열린 수출상담회에서 현지 바이어 77개사와 223건의 상담을 진행하면서다.
중주파를 활용한 피부 미용기기 '더마롤러세트'를 판매하는 아마로스는 일본 최대 홈쇼핑 QVC 납품 벤더인 JDB 네트워크사와 20만 달러 상당의 수출 계약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또다른 뷰티 중소기업인 파워플레이어는 일본 내 한국 코스매틱 전문 매장 'Cos:mura'를 운영하고 있는 L&K사와 4000달러 상당의 클렌징볼 세트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대·중기 협력재단은 2014년부터 CJ ENM과 함께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케이콘(KCON) 연계 중소기업 수출상담 및 판촉행사를 추진해왔다. 이는 한류 문화와 연계한 대기업의 한류 행사를 활용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대·중소기업 간 동반 해외진출 모델이다.
행사는 그동안 18회에 걸쳐 791곳의 중소기업이 참여했으며 총 293억원의 수출성과를 달성했다.
협력재단 관계자는 "이번 KCON 2022 JAPAN 행사는 코로나 이후 일본에서 3년 만에 열린 행사로, 한류 문화와 함께 우수 중소기업 제품들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한류의 세계화와 함께 한류 행사 및 예능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우수 중소기업들이 해외에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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