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77개 지역센터서 설문…온라인으로도 피해 접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카카오 서비스 장애로 인한 소상공인 피해 조사를 위해 '피해신고센터'를 운영한다.
대다수 소상공인이 카카오 서비스를 기반으로 예약·상담 등 영업 활동을 영위하고 있어 이번 서비스 장애로 피해 사례가 속출하고 있기 때문이다.
19일 소진공에 따르면 전국 77곳 지역센터에서 현장 상담 조사를 통해 피해 유형과 사례 등 직접 설문조사를 진행하는 동시에 소진공 홈페이지 '카카오 서비스 장애 관련 소상공인 피해 신고센터'에서도 접수를 받는다.
피해 신고 조사는 소상공인 기본정보, 이용하고 있는 카카오 서비스 항목, 매출 변동, 소비자 불만 사항 등의 내용이 포함돼 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지난 15일 발생한 카카오서비스 장애와 관련해 소상공인 피해사례 등 현황을 조속히 파악하기 위해 피해신고센터를 설치했다"며 "소상공인에게 직·간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소진공은 피해신고센터를 통해 접수된 소상공인의 불만·애로사항을 바탕으로 소상공인 지원정책에 현장의 목소리가 적극 반영 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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