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그랜저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다. 그랜저의 어제와 오늘을 모두 담아 완성됐다.
현대자동차는 19일 디 올 뉴 그랜저 디자인을 처음 공개했다.
디 올 뉴 그랜저는 7세대 플래그십 모델로, 2016년 이후 6년만에 새로 나왔다. 최고급 국산 세단으로 1986년부터 스테디셀링카로 이어오며 고급차 기준을 정의하고 대한민국 성장과 함께 혁신을 거듭한 모델로 잘 알려져있다.
현대차는 디 올 뉴 그랜저가 기존 그랜저의 상징적 요소를 담아 내는 동시에 한 차원 진화한 모습으로 재탄생된 만큼, 시장을 압도하는 존재감을 보여줄 것이라고 자신했다.
외장 디자인은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미래 모빌리티 대전환을 표현하는 디자인 감성과 하이테크적인 디테일까지 더했다. 새벽 경계선에 영감을 받은 전면부 '끊김없이 연결된 수평형 램프'에 더해 측면부에도 수평으로 하나의 선으로 처리했다. 후면부 역시 수평한 리어램프를 이어간다.
더 긴 전장과 휠베이스로 카울포인트도 후방으로 이동했으며, C필러도 더 과감하게 뒤로 빠지면서 비례감과 스포티함을 제고했다. C필러 오페라글래스로 1세대 그랜저 향수도 불러일으킨다. 캘리그래피 휠은 전세대보다 20인치까지 커져 입체적이고 다이내믹하게 디자인됐다.
실내는 '랩어라운드' 구조로 탑승자를 편안하게 감싸도록 디자인됐다. 80년대 그랜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앰비언트 무드램프와한국적인 분위기를 내는 도어트림 패턴 디테일도 내세웠다. 스티어링휠도 1세대 '원스포크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재탄생시켰다.
현대차는 그랜저에 시동과 결제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실내 지문 인증시스템을 탑재했고, 뒷좌석에는 리클라이닝과 전동식 도어커튼을 적용해 감성적인 여유와 편안한 탑승 경험을 선사한다.
엔진은 2.5리터 GDI와 3.5리터 GDI, 1.6리터 터보 하이브리드와 3.5리터 LPi 등 4개로 구성된다.
현대차는 사전 대기 고객을 위해 실차 체험 기회를 선제적으로 제공하는 그랜저 프리뷰 행사를 진행한다. 10월 21일부터 부산과 광주, 대구, 대전, 서울 등 전국에서 4주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디자인센터 이상엽 부사장은 "7세대 그랜저는 전통을 계승하며 미래로 나아가고자 하는 우리의 의지를 표현했다"며 "감성적 디자인과 섬세한 고객경험을 통해 프리미엄 세단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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