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고객 중심 금융 앱 '뉴 쏠(New SOL)'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2018년 신한 '쏠'을 내놓은 이후 1년 여 간 '뉴 앱 프로젝트'를 가동했으며 고객의 소리를 반영했다
'뉴 쏠'의 가장 큰 특징은 속도다. 기존 앱 신한 쏠(SOL) 대비 최대 4배 빨라졌다.
또한 ▲고객이 직접, 원하는 메뉴로 홈 화면을 구성하는 '나만의 홈 화면' ▲수취인을 계좌번호가 아닌 친구, 그룹으로 등록해 바로 이체할 수 있는 '뉴 이체' ▲거래 내역에 나만의 스토리를 담아 기록, 공유할 수 있는 '스토리 뱅크' 등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 외에도 AI 기술로 30여가지 금융 업무를 도와주는 '셀프 클로징 챗봇', 큰 글자크기로 시니어 고객도 보다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쉬운 모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 중심을 향한 진정성에서 다시 태어난 '뉴 쏠(New SOL)'이 고객에게 제공되는 앱이 아닌 고객이 제작하는 앱의 시작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더 쉽고, 더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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