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JYP와 손잡고 새로운 디자인의 체크카드를 선보인다.
◆ 스트레이 키즈·있지 등 디자인 출시
신한카드는 JYP 엔터테이먼트와 함께 '신한카드 JYP Fan's EDM 체크카드' 2종을 추가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 출시한 상품은 기존 데이식스, 트와이스를 비롯한 총 4종에 이어 스트레이 키즈와 ITZY(있지) 등 2종류다. 플레이트 디자인은 아티스트 로고와 응원봉 색상으로 디자인했다.
JYP 체크카드는 국내외 가맹점에서 결제 시 이용 금액의 일정 비율을 기부금으로 적립한다. 기부금은 국제 비영리단체 메이크 어 위시 코리아에 JYP 아티스트와 팬덤의 이름으로 기부한다.
카드 혜택으로는 예스24를 통해 국내 콘서트 및 공연 예매 시 이용 금액의 5%를 캐시백 한다. 아울러 멜론, 플로(FLO)에서는 음원구매 및 스트리밍 이용금액의 5%를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와 JYP는 아티스트의 선한 영향력을 함께하고자 하는 팬덤을 위해 JYP 체크카드를 추가로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카드 상품 뿐 아니라 팬들을 위한 다양한 부가서비스와 팬덤 문화까지 카드 비즈니스에 반영해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것" 이라고 말했다.
롯데카드가 기부 캠페인에 나선다.
◆ 소비자가 포인트로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
롯데카드는 오는 12월 18일까지 '포인트 매칭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포인트 매칭기부는 고객이 기부한 포인트 만큼 롯데카드가 한 번 더 기부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기부된 포인트는 굿네이버스와 어린이재단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아동 지원 및 환아 의료 지원을 위해 사용한다.
이번 이벤트는 엘포인트 또는 롯데SK주유포인트를 보유한 롯데카드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롯데카드 사회공헌 홈페이지에서 고객이 후원하고자 하는 매칭기부 사례 아동을 선택한 후, 원하는 금액만큼 포인트를 기부하면 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캠페인에 참여하면 롯데카드의 매칭기부금까지 합산해 이용자 이름으로 기부한다.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 1000점 이상 기부한 이용자 중 30명을 추첨해 엘포인트 5만점을 적립해준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연말을 앞두고 포인트가 단순히 적립, 사용을 넘어 나눔의 방식으로도 쓰일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라며, "특히 매칭기부 방식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한 고객과 함께 롯데카드도 힘을 보태어 도움이 필요한 아동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깊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