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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세훈, "K-뷰티 키운다"··· 프랑스 '코스메틱 밸리'와 MOU

오세훈 서울시장이 23일 오전(현지 시각) 주프랑스 한국문화원에서 마크-앙투안 쟈메 코스메틱 밸리 회장과 뷰티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시

오세훈 시장이 국내 뷰티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서울시는 오세훈 시장이 23일 오전 11시(현지 시각) 주프랑스 한국문화원에서 세계 일류 뷰티산업 클러스터인 '코스메틱 밸리'의 회장 마크-앙투안 쟈메(Marc-Antoine Jamet)를 만나 '뷰티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코스메틱 밸리'는 전 세계 최초로 뷰티산업 네트워크를 구축한 산·학·연 클러스터로, 1994년 설립됐다. 겔랑, 이브생로랑을 포함해 100여개의 프랑스 화장품 기업과 일본 시세이도, 한국 태평양(퍼시픽 유럽) 등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 코스메틱 밸리는 향수·화장품 산업의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경쟁력 향상을 위한 연구, 프로젝트 등을 돕는다고 시는 설명했다.

 

쟈메 회장은 프랑스 뷰티·패션 산업을 이끄는 기업인으로, 세계 최대 명품 패션 브랜드인 LVMH그룹 사무총장 및 프랑스화장품협회(FEBEA) 부회장직을 겸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국내 화장품 산업이 2년 연속 수출 세계 3위라는 역대 최고 실적(10조5099억원, 전년대비 21.3% 증가)을 기록한 가운데 뷰티산업의 최대 시장인 프랑스를 거점으로 국내 뷰티산업의 해외진출 가능성을 높이고, 업계 종사자들의 협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유망 뷰티기업 지원을 위한 서울시와 코스메틱 밸리 간 파트너십 구축 ▲'코스메틱 360'과 '서울뷰티위크'의 행사연계를 통한 참여 기업들의 제품 홍보 및 판로개척 지원 ▲상시 교류 협력(뷰티인력 양성, 뷰티 네트워크 및 정보 공유) 등이다.

 

'코스메틱 360'은 코스메틱 밸리가 매년 10월 파리에서 개최하는 화장품·향수 산업 국제 박람회로, 유명 화장품 브랜드와 스타트업 브랜드 간 네트워킹, 미팅 기회를 제공한다. 코스메틱 360은 완제품, 원료, 용기·포장, 테스트, 유통 등 전반적인 화장품 산업의 흐름을 엿볼 수 있는 교류의 장이라고 시는 덧붙였다.

 

오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도시 간 뷰티 산업의 해외 진출 교두보를 마련했다"면서 "최근 급성장하는 K-뷰티 산업이 더욱 탄력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쟈메 회장은 글로벌 뷰티 산업 시장에서 강력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한국 뷰티 산업에 관심을 나타내며 양국 기관 간 교류 활성화의 필요성에 공감했다.

 

쟈메 회장은 "문화와 예술 등 소프트 파워를 자랑하는 한국은 정말 중요한 시장"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국의 뷰티 산업이 더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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