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가 e커머스 업계 최초로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한잔'을 선보였다.
11번가는 올해 7월 e커머스 업계 최초 마이데이터 사업(본인신용정보관리업) 본허가를 획득해 24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약 2년여 간 걸친 준비 끝에 선보인 11번가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한잔은 '매일 하루 커피 한잔 마시듯 간편하게 자신의 자산/소비 내역을 확인한다'는 의미로, e커머스의 강점을 살려 고객들의 현명한 소비를 도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목표다.
머니한잔은 카드사, 은행, 금융투자, 간편결제 등 주요 금융권과 핀테크 업체에서 제공하는 페이와 포인트 등 흩어져 있던 금융 정보를 11번가 앱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MZ세대 고객들이 쉽게 마이데이터를 이해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간편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UI)를 적용했다.
머니한잔은 11번가 앱에서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서비스는 크게 '내 소비', '내 자산', '소비태그' 세 항목으로 제공된다.
서비스 최초 가입 시 '내 자산 연결하기' 클릭 후 카드사, 은행, 금융투자, 보험 등 등 각 기관별 상품 중 원하는 상품을 불러온 뒤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하면 정보 가져오기가 완료된다.
11번가는 올해 연말까지 머니한잔 고객의 지출 이력을 기반으로 자주 소비하는 상품을 11번가 내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별도 '딜'로 마련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더불어 연령대에 맞춘 금융상품 추천, 금융혜택 안내 및 성별, 나이, 지역에 다른 디테일한 분석 결과 서비스 등도 순차적으로 제공하며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 할 방침이다.
11번가 안정은 최고운영책임자(COO)는 "4700만명의 고객이 이용하고 있는 11번가는 고객의 일상적 소비지출과 가장 밀접하게 연관된 서비스인만큼, '머니한잔'은 누구나 마이데이터를 쉽고 친근하게 느끼고 경험해 볼 수 있는 서비스가 되기를 지향한다"며 "연내 커머스에 특화된 '머니한잔'만의 차별화된 기능들을 늘려, 고객들의 진정한 '쇼핑 어드바이저'로서 마이데이터 리더십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11번가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11월 말까지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머니한잔을 통해 1개 이상의 자산을 연결한 고객에게 11번가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SK페이 포인트 1000포인트, 주 이용 카드를 연결하고 선택 항목 제공 동의를 한 고객에게 SK페이 포인트 1000포인트를 즉시 적립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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