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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홈쇼핑, '공영라방' 통해 中企·소상공인 판로 지원 '톡톡'

올해 月 100개 편성 목표…9월까지 38억 매출 기록

 

공영홈쇼핑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공영라방'의 성장세가 주목받고 있다.

 

26일 공영홈쇼핑에 따르면 중소기업·소상공인·농축수산 제품 판로 전문 채널인 공영라방은 지난해 2월 첫 방송을 시작했다.

 

공영라방은 가구 구성원 변화에 따라 기존 다량·다포장 구성에서 벗어나 1인 가구를 포함한 소가구·소포장으로 상품을 구성하고 있다.

 

속초 중앙시장 닭강정, 밥굴비, 국내산 생연어 필렛 등 TV홈쇼핑에서는 보기 힘든 소상공인 상품들을 중심으로 선보이고 있다.

 

아울러 소기업 생산자가 직접 출연해 제품을 소개·판매하는 등 현장감과 진정성을 전한다는 평가를 받는다. 장동민, 홍윤화, 김원효 등 연예인과 '리얼깽TV' 등 유명 유튜버도 판매 방송에 출연시켜 재미를 더했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취소된 각종 지역 축제의 상품을 현장 라이브를 통해 판매를 돕기도 했다.

 

강원 화천 산천어와 토마토축제 취소로 인한 판로를 돕기위해 열린 반건조 산천어·토마토 소비 촉진 특집전 외에도 광양 랜선 매화축제·제주 생갈치 참조기 판매 특집전 등을 진행했다.

 

지난해 월평균 20여개 상품에 불과했던 편성은 올해 월 100개 편성 목표로 추진해 현재 90여개 이상을 방송하고 있다. 전국창업지원기관에서 선정한 창업 기업 육성 제품도 판매해 공익 채널 공영라방의 면모를 세우고 있다.

 

올해 공영라방은 더블라이브·네이버 쇼핑라이브·현지 생중계·스튜디오 리뉴얼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시도하며 9월 기준으로 38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연말까지 누적 50억원 이상 달성이 예상된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는 "공영라방이 2년 만에 큰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은 공영홈쇼핑을 아껴주고 찾아주는 고객들의 성원 덕분"이라며 "판로 개척이 어려운 소상공인, 소기업의 전용 판로로 정착시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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